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강재상 Alex Jan 07. 2019

Advanced 마케팅 아카데미 with GN Food

브랜딩과 마케팅의 핵심만 담은 1day 워크샵

지난 11월, 패스파인더넷은 GN Food 핵심 인재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아카데미 advanced'를 진행했습니다. 


1. GN Food? 뭐 하는 회사인가요?


GN Food라는 회사 이름이 생소한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힌트를 드리자면 1) 오븐치킨으로 유명하며, 2) gn은 이 회사 대표브랜드의 약자라는 것. 감이 오시나요? 


이번에 소개할 곳은 바로 굽네치킨으로 창업 12년만에 가맹점 1,000개를 돌파한 GN Food입니다:) 


2. 브랜드 관리의 핵심만 담아낸 워크샵


GN Food와 함께한 이번 교육은 다른 기업 교육과는 달리 1day 워크샵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달랑 하루 가지고 뭘 배우겠냐고 우려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물론 시시콜콜하게 모든 것을 다 하기에는 짧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애매모호했던 브랜딩의 개념을 확실하게 정립하고 다양한 케이스를 통해 실제 사업에 적용할 핵심만 배우기에는 충분한 시간이었습니다.



3. 비즈니스에 직접 적용할 수 있는 교육


아무리 핵심만 잘 배운다고 해도 그것을 실제로 활용하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겠죠?


그래서 이번 교육 후반부에서는 참가자를 두 팀으로 나누어 아래와 같이 GN Food의 마케팅 현황을 진단하고 개선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 현재 지앤푸드 /굽네치킨 마케팅 활동 정리 (전체)
2-1. 채널이나 내용 등 미실시 중인 마케팅 활동 서칭 (전체)
2-2. 벤치마킹이나 브레인스토밍 (전체)
3. 마케팅 전략 과제 선정 (팀별)
GN Food 마케팅 현황에 대해 토론하고 있는 참가자들


현황 진단이 끝난 후에는 개선점에 대해 각 팀이 1 page로 정리했는데요, 팀별 마케팅 개선 전략에 대해서는 강재상 코치가 한땀한땀 피드백 드렸습니다.

팀별 피드백을 제공하고 있는 강재상 코치


사내 핵심인재를 대상으로 한 워크샵답게 피드백이 진행되는 중에도 코치와의 활발한 토론이 벌어지고 그 속에서 새로운 아이디어가 샘솟았습니다.



팀별 발표 시간에도 이런 분위기는 그대로 이어졌는데요, 일방적으로 발표만하고 끝나는 시간이 아니라

서로 논리 공방을 주고받으며 열띤 토론을 벌이고, 또 그것을 바탕으로 각자의 아이디어를 보충하는 열정이 인상깊었습니다.    



패스파인더넷이 기업과 진행하는 모든 프로젝트는 실제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느냐를 교육 성공 기준으로 삼고 있기에 하루라는 짧은 시간에 이 모든 것을 해내기에는 다소 스케줄이 빡빡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패스파인더넷을 믿고 따라와주신 GN Food 핵심인재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그럼 패스파인더넷 이야기는 더욱 새로운 이야기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 슬기로운 직장생활 페이스북에서는 가장 현실적인 직장생활 가이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suljikcareer 

▶ 슬직 운영사인 패스파인더넷에서는 관련 강연이나 커뮤니티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http://pathfindernet.co.kr
매거진의 이전글 사내 벤처 프로그램, 영스타 2기 with CJ ENM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