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재상 Alex Jul 11. 2019

비즈니스 기반 브랜드마케팅 멘토링 프로그램' 결과

마케팅, 브랜드, 스타트업, 매드해터, 로켓티어, 컨설팅, 코칭

매드해터가 지난 3개월동안 페이스북 남산랩 멤버사 대상으로 진행한 '스타트업 대상 비즈니스 기반 브랜드마케팅 멘토링 프로그램' 결과가 나왔습니다. 

남산랩이 주관이 되어 참가한 5개사가 비공개 설문으로 만족도 조사를 했는데 결과가 잘나와서 정말 기분이 좋네요.



"알고는 있지만 바빠서 지나칠 수 있었던 큰 그림에서 보는 브랜딩에 대하여 생각 할 수 있었다."



"구체적으로 서비스의 타겟을 선출하는 방법과 브랜드 존재 이유를 더 명확하게 살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멘토링을 통해 기존의 서비스의 문제점을 발견했고 서비스를 확장하는데 니즈가 아쉽다는 팀원들의 공통 의견에 따라 기존보다 발전된, 새로운 서비스를 기획하는 단계로 나아갔다."



"BI를 정립하고 실제 서비스에 반영할 수 있었다. (랜딩 페이지 개선, 온라인 마케팅 전략 수립) 외부 전문가들의 의견을 청취할 수 있었다는 부분이 좋았다. 특히 제품 전반에 대한 외부 시각 청취가 매력적이다."



"마케팅 방법 및 현재 상황을 점검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멘토분들께서 서비스의 목표에 대해 현실적으로 같이 고민해주셔서 방향성을 잘 잡아 나아갈 수 있었다."



"기술 개발 스타트업이라, 사실 초기부터 브랜딩 전략을 과소평가했던게 사실이었다. 초기 피드백을 받고, 대표와 임직원들이 협업하여, 좀 더 실천적으로 해당 멘토링 기회를 활용했고, 2,3차 미팅시 좋은 반응과 함께 실제 자사의 서비스와 브랜드 전략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실행을 할 수 있었다."



"사업을 진행하는 중간중간에 제대로 가고 있는지 확인하면서 업데이트 하는 느낌으로 도움이 되었다"



비공개 조사였음에도 모두 극찬을 해주셔서 정말 뿌듯했습니다. 더구나 참여해주신 각 스타트업 멤버사에서 우리가 브랜드 멘토링에 대한 인터뷰와 콘텐츠 제작을 하고 싶어서 부탁을 드리고 싶다고 했는데, 모두 흔쾌히 전폭적으로 도와주시기로 하셨습니다. 너무 감사하고 신이 납니다!



잘나가는 스타트업과 중견기업들이 구체적인 성과를 내면서 더 잘나가게 되는 ‘그들만의 비밀 레시피’ 매드해터 비즈니스 기반 마케팅 & 브랜딩 코칭 프로그램!



여러분도 궁금하지 않으세요?




#아드리엘#오내피플#디플리#코노랩스#포자랩스

#매드해터 #로켓티어 #마케팅 #브랜드 #컨설팅 #코칭 #CEO코칭 #전략 #네이밍 #디자인





매거진의 이전글 브랜드 네이밍의 삼위일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