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재상 Alex Jan 30. 2020

드디어 이번주 토요일

스타트업, 알렉스넷, 모의IR, 피칭

며칠 안남았네요. 드디어 이번주 토요일 오후 성수 언더스탠드애비뉴에서 스타트레일의 지원을 받아 [알렉스넷 멤버사 대상 스타트업 모의 IR 피칭] 열립니다. 알렉스넷이 주관하는 첫번째 모의 IR 행사이자, 지난 1년반 동안 힘든 여정 거치며 성장한 멤버사들이 베일을 벗고 본격적으로 스타트업씬에 나가기  최종점검 자리입니다. 2 이후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실제 IR 자리를 대비하는 것이 목적으로 귀한 심사위원분들 모시고 멤버사만을 위한 폐쇄형 행사로 진행합니다.

알렉스넷을 운영하고 있는 저와 영킴은 빠지고 평소 접하기 어렵고 익숙하지 않지만 인사이트 넘치는 전문가분들을 심사위원으로 모셔서 '무자비함' 테마로 영혼까지 탈탈 터는 의도적인 극한 상황으로 운영합니다. 그렇게 해야 실전에서  잘할  있기 때문입니다.

심사위원으로는 ‘산타토익으로 유명한 AI 기반 에듀테크의 리딩 스타트업인 뤼이드 신임철 부사장님, 비즈니스 기반 마케팅과 브랜딩 컨설팅 ‘로켓티어매드해터 최수정 대표님 그리고 IT 전문 개발업체 아이올로스 최준석 이사님까지 쟁쟁한 분들을 모셨습니다. 사업모델과 제품, 서비스  수익모델에 대한 현실성 검증을 통해 향후 사업을 단단히 하면서 실질적이고 눈에 보이는 성장을 도모하고, 매출과 수익 성장을 통해 필요시 투자자 유치까지 이끌  있도록 귀한 의견을 주실 예정입니다.

외부에는 비공개 자리입니다. 사업아이템과 모델 보안 이슈 때문이니 양해 바라며, 2 이후 공식적인 오픈 IR에도 등장하게  알렉스넷 멤버사들을 기대해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스타트업 코칭일기] 첫사랑 첫고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