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강재상 Alex Feb 17. 2020

드디어 데이터를 기반으로 에듀테크를 작게라도...

에듀테크, 성인교육, 커리어, 데이터, AI

과학적으로 검증된 심리심사기법을 활용하여 그동안 축적한 3,000명의 대한민국 직장인과 창업가 데이터 결과를 통해 커리어패스와 커뮤니케이션 방법에 대한 유료 온라인 상담서비스를 조용히 정식 오픈했다. 분석결과와 해결책을 제시하는 상세한 자료를 받는데 서비스 내용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비용은 인당 평균 30만원 선이다. 비슷비슷한 서비스들도 많고 교육이나 코칭 프로그램으로도 나오는데, 여러곳과 협업도 고민했었다. 그런데 퀄러티와 가격 면에서 도저히 협의점을 찾을 수 없었다. 우리는 대충 고민상담해주고 5-10만원 받는 그런 서비스가 아니다. 그래서 아직 판매 채널 확충과 서비스 추가개발은 단계별로 더 시간이 걸릴 걸 각오하고, 1년간의 테스트 기간을 마치고, 서비스를 공식런칭했다.

아직 초기반응이긴 하지만, 고객반응이 좋다. 점집 가서 속풀이하는 심정으로 온 사람들이야 가격이 비싸니 오히려 걸러지고, 두리뭉실 좋은 이야기만 근거없이 하는 기존 저가 서비스들에 실망하고 조금 비싸더라도 철저히 개인별로 맞춤화된 제대로 된 서비스를 받고 싶은 사람들의 만족도가 높다. 천천히 입소문 쌓아가면서 키워나갈 생각이다.

그리고 이렇게 축적된 데이터들 역시 재가공해서 다른 서비스에 활용하거나 목적별로 재가동된 데이터 자체를 아직은 적은 돈이지만 첫번째로 수익화하는데도 성공했다.

사업 본격적으로 시작하고 지금까지 패스파인더넷을 교육업체임 동시에 에듀테크라고 이야기할 때마다 실체 없이 사업모델만 있는 상태거나 데이터를 충분히 쌓지 못하고 로직도 없어서 공상처럼 느껴지는 공수표를 날릴 수 밖에 없었는데 이제 조금씩 에듀테크 말을 할 수 있게 될 듯하다. 동시에 이를 중심으로 B2C 사업도 슬슬 시동걸 수 있게 되었고~ 부릉부릉~~ 고고!!




테크를 작게라도 꿈꿀 수 있게 되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퇴사 욕구가 치밀어 오를 때, 딱 하나 생각해볼 점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