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재상 Alex May 19. 2023

파란색 ‘신간’ 마크가 붉은색 ‘베스트셀러’ 마크로

마케팅, 영업, 사업전략, 신간, 브런치북대상, 강재상



제 신간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가 팔리지 않는 이유’가 출간된지 딱 일주일이 되었는데, 주요 서점 모두 베스트셀러가 되면서 네이버 도서 소개에서도 파란색 ‘신간’ 마크가 붉은색 ‘베스트셀러’ 마크로 바뀌었습니다. 


주요서점 마케팅/세일즈 부문 10-20위권까지 올라가고 현재 경제/경영 부문 TOP 100을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경제/경영 부문은 특히 샐럽이나 해외유명 전문가 혹은 고전적인 명저, 돈 버는 주제나 GPT와 같은 핫키워드가 아닌 듣보잡 작가가 진입하기 어려운 부문인데, 여러분들의 관심 덕분에 나름 선전하고 있습니다. 


경제/경영 부문 TOO 10에 진입해서 교보문고 광화문 부문별 베스트셀러 TOP 10 선반에 제 책이 올라가보는게 소원입니다. (그 앞에서 자랑스럽게 인증샷 찍고 싶네요~ ^^;;) 갈 길은 멀고 능력은 안되는데 너무 큰 꿈을 꾸고 있는 듯하지만, 스타트업 스피릿은 불가능한 문샷 씽킹을 꿈꾸는 게 맞으니 결과 상관없이 계속 죽을만큼 노력하면서 꿈꿔보겠습니다! 모두 감사합니다! 


* 책 구매하신 분들께 책이 도착하기 시작했고 읽기 시작하시면서 책 리뷰와 별점이 하나 둘 올라오기 시작했습니다. 이제는 정말 냉정한 평가를 앞두고 있으며, 결국 지금부터는 제 책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가 판매에 영향을 미치게 될 듯합니다. 겸허한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습니다.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가 팔리지 않는 이유』는 강재상이 그동안 진행해온 육성 프로그램과 컨설팅의 정수를 모아 만든 책이다. 그는 ‘고객’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으며, 제품과 서비스의 기획과 마케팅에서 고객을 중심에 두고 근본적인 전환을 이루어야 한다고 말한다. 이를 위해 고객과 시장을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새로운 관점의 도입, 사업 전반의 프로세스와 전략에 마케팅이 깊숙이 관여하는 ‘비즈니스 기반 마케팅’의 개념, 트렌드를 찾아내고 분석하는 것에서 나아가 새로운 트렌드를 미리 예측하고 사업에 활용하는 방법, 궁극적으로 유의미한 매출을 이끌어내고 사업을 지속하는 열쇠가 될 제품의 시장적합성(PMF)을 찾아내는 방법을 책 속에 담아냈다. 특히 국내에 아직 널리 소개되지 않은, ‘세계에서 가장 고객 중심적인 기업’ 아마존이 제품과 서비스를 기획하고 제공하는 기법이자 철학인 ‘아마존 워킹 백워드(Amazon Working Backward)’를 소개한다. 고객을 먼저 고려하는 프로세스의 가장 극단적인 형태와 이를 사업 모델화하는 방법을 실제 국내 기업의 적용 사례를 통해 보여준다.


이 책은 창업자에게는 시행착오를 줄이고 사업의 방향성을 잃지 않을 지침을, 기획자에게는 트렌드를 분석하고 예측할 수 있는 예지를, 마케터에게는 직무를 사업 전반의 영역에서 파악하는 넓은 시야와 고객의 숨은 니즈를 간파할 수 있는 날카로운 눈을 제공할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마케팅 신간>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가 팔리지 않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