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재상 Alex May 19. 2023

팔고 싶은가? 숨어있는 욕망을 찾아내라!

마케팅, 영업, 사업, 창업, 강재상

예스24 채널예스에 7문7답 기사로 나가고 경제 경영 섹션 ‘눈에 띄는 새 책‘에 소개되고 있습니다,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가 팔리지 않는 이유‘에 대한 뒷 이야기가 담겨있습니다. 


"고객은 거짓말을 한다」, 「고객은 게으르다」, '고객은 친환경을 말하면서 최저가 제품을 찾고, 비건을 말하면서 배달 음식을 시켜 먹고, 자기 계발을 말하면서 넷플릭스를 본다.' 목차와 본문을 보면 고객에 관한 분석이 무척 신랄하게 느껴집니다. 이렇게 말씀하신 이유가 무엇일까요?


-> 저러한 문구만 본다면 이 책이 고객에 대해 부정적인 뉘앙스로 쓰여 있을 것이라고 오해하실 수도 있는데, 실은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고객은 의식적으로든 무의식적으로든 일정하게 생각하고 행동하는 경향과 패턴이 있습니다. 비즈니스 기반 마케팅에서는 그것을 찾는 게 중요한 과제입니다. 문제는 그런 유형화된 행동양식을 고객 스스로도 잘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매우 많다는 점입니다. 단순히 고객 인터뷰나 리서치를 한 결과만으로는 제대로 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없습니다. 고객 스스로도 자기 자신을 제대로 알 수 없으니 고객의 말만으로는 어떤 것도 알 수가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반복적으로 깊게 파고들어서 고객 생각과 행동의 본질을 찾아내는 것입니다. 그것을 알아야 마케팅을 하고 사업을 할 수가 있습니다. 모든 마케팅과 사업의 출발점은 '고객'이기 때문에 고객을 잘 모르면 나머지는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https://ch.yes24.com/Article/View/54296


매거진의 이전글 파란색 ‘신간’ 마크가 붉은색 ‘베스트셀러’ 마크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