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리언, 어스, 영화, 디즈니플러스, OTT, SF
올해 8월, 가장 기대했던 작품이 드디어 공개되었다! 오늘 공개되자마자 곧바로 정주행을 시작! 그것은 바로 '에이리언 : 어스 (Alien : Earth)'다!
#에이리언어스 는 영화는 아니지만 영화보다 더 기다려왔던 오리지널 시리즈다. 우리나라에서는 오늘 #디즈니플러스 를 통해 공개되었다. 제목 그대로 #에이리언 이 #어스, 즉 지구로 와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잔뜩 기대하면서 보기 시작했는데...
실망했다. 재미없어서? 아니다! 쉼없이 홀딱 빠져서 몰입해서 봤을 정도로 재밌다. 실망한 이유는 전체가 8화로 구성되어 있다고 하는데 오늘 1화와 2화만 공개되었기 때문이다. 다음주부터 매주 수요일에 1회분씩 공개된다고 한다. 몰아볼 각오했는데 감질맛나게 봐야할 것 같다.
시작부터 휘어잡고 간다. 특히 에이리언 팬들에게는 오프닝부터 탄성이 나온다. '에이리언 어스'가 에이리언 세계관 속 시간 흐름상 '에이리언 커버넌트'와 '에이리언' 1편 사이에 있는데, 두 시간대 사이의 미장센을 완벽하게 구현했다. 에이리언 1편의 스타일을 가져가면서도 디테일이 숨막힐 정도다.
거기에 1화부터 화끈하게 에이리언이 등장한다. 이야기도 질질 끌지 않고 속도감 있게 팍팍 나간다. 물론 종종 툭툭 끊기는 느낌도 들고 일부 갑자기 잠시 늘어지는 감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감정선을 지켜가면서도 훅훅 이야기를 뽑아낸다. 예고편을 통해 느꼈을 때까지는 정작 에이리언은 시리즈 후반부 거의 끝날 때 정도되어야 제대로 나올 줄 알았다. 이건 뭐 거침없고 숨김도 없다. 너희들 보고 싶던게 이거였잖아 하면서 처음부터 패를 다 깐다.
오리지널 시리즈로 만들면서 영화만큼 퀄러티가 나올까도 솔직히 기대안했다. 영화가 아니니 제작비 문제로 당연히 감수해야할 부분이라 생각했다. 하지만 이건 그냥 영화관에서 틀면 될 정도의 퀄러티다. 돈냄새 풀풀 나는 블록버스터 스타일과 퀄러티다.
시리즈 전체 중 25%만 공개된 건데 너무 많이 말하고 보여준 것 같아서 이후 진행이 느려질 것 같긴 하지만, 일단 오프닝 1화와 2화만으로도 마무리만 엉망이 아니라면 기대감을 풀로 채워줄 것이 분명하다. 대만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