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재상 Alex Apr 08. 2018

브랜드 매니저 육성과정을 일반인 대상으로?

커리어, 브랜드, 마케팅, 브랜드매니저, 브랜드교육, 마케팅교육

요즘 작은 고민 하나...


B2B 교육과정으로 운영하는 '브랜드 매니저 육성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가 종종 오고 있다. 이것을 밖에서 수강할 수 없냐고 말이다. 현재 B2C 즉, 일반인들 대상으로 하고 있지는 않은데 말이다. (올해 B2C로 운영 예정되어 있는 것들은, 1) Career Direction 영역의 '슬기로운 직장생활, 작당모의' 시리즈, 2) 스타트업캠퍼스와 콜라보로 하는 마케팅 스쿨로, 아직은 이것들만 생각하고 있다)


브랜드전문가, 브랜드컨설턴트를 키우는(?) 과정들은 너무 많은 반면, 실제 취업하거나 창업했을 경우 브랜드 업무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것들은 사실상 없기 때문인 듯 싶다. 브랜드 관련 교육들을 들었던 사람들이 기존 교육에 대한 불만을 많이 이야기하더라. 현업에서 비즈니스와 마케팅이 브랜드와 연결되어 결국에 기업과 사업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어떻게 영향을 미치면서 궁극적으로는 수익으로 연결되는 기회를 만들지까지 Value Chain과 Business 상에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없다면서 말이다. 더구나 현실은 '우아한 브랜딩'이 아니라 대부분 마케팅, 영업이 연동된 '진흙탕 브랜딩'인데, 밖에서 배울 수 있는 것들은 현실성 떨어지는 새 날아다니는 천상계 이야기 뿐이라면서. '날 것'에 실제 일에 도움이 되는 것들이 필요하다면서, 이 B2B과정을 B2C로 언제하냐는 문의들이 지속적으로 오고 있다.  


흠...... 고민고민..... 할까 말까.....


https://brunch.co.kr/@alexkang/613




▶ 슬기로운 직장생활 페이스북 페이지에 오시면 직장생활을 위한 현실적인 이야기들과 작당모의 최신 소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https://www.facebook.com/suljikcareer


▶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주관하는 패스파인더넷 홈페이지에 오시면 관련 강연이나 커뮤니티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 http://pathfindernet.co.kr





작가의 이전글 고객 Un-Met Needs를 통한 시장만들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