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재상 Alex Jul 08. 2018

같이 고민하며 함께 성장하는 우리, 슬직:스터디 모임

마케팅, 브랜드, 전략, 기획, 직장인, 스터디모임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운영하고 있는 강재상(Alex)입니다.


현재 직장에서 겪고 있는 업무와 관련된 문제들을 함께 해결해보자는 취지의 스터디 모임을 아래와 같이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1. 가슴 속에 품어왔던 단 하나의 의문


브랜드/마케팅, 그리고 전략기획 직무를 두루 거치면서 저는 "왜 업무 노하우와 사회생활은 항상 혼나고 깨지면서 배워야 하는 것일까?" 하는 의문을 품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개인적인 호기심일 뿐이었습니다. 하지만 대기업과 컨설팅사, 그리고 스타트업을 거쳐 판교스타트업캠퍼스에서 수 많은 스타트업 주니어/창업가들을 코칭하는 동안 이런 단순한 호기심은 현실적인 문제로, 그리고 막 사회에 발을 디딘 후배들에 대한 책임감으로 그 무게감을 달리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요 몇 달간 운영한 슬기로운 직장생활 커뮤니티들은 수 많은 직장인들이 사수나 선배의 부재, 혹은 부족한 조직 체계로 인해 지금 가지고 있는 업무상 문제들을 해결하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는 자리였습니다.


2. 함께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그렇다면 같은 고민을 하는 사람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면 어떨까요? 


현재 자신이 가진 문제를 여러 사람에게 공유하고 토론하면서 다양한 관점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본인의 해결과제가 아니더라도 필드에서 마주칠 문제들을 미리 경험하고 인사이트를 쌓은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 속에서 제가 가진 경험과 네트워크를 통해 여러분께 작게나마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래서 이 스터디 모임을 만들었습니다. 




이번 슬기로운 직장생활 스터디, 슬직 스터디는 브랜드/마케팅, 그리고 (전략)기획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제가 부여하는 사전 과제(실제 진행했던 프로젝트)와 여러분이 준비하는 현업 과제를 주제로 토론과 코칭을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실무 현장에서의 문제 해결력을 키우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7/24(화) 슬기로운 직장생활 스터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1. 슬기로운 직장생활 페이스북에서 더욱 다양하고 현실적인 커리어 이야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 https://www.facebook.com/suljikcareer/

2. 미매뉴얼에서는 내가 가진 성향에 대해 더욱 깊게 분석하고, 알맞은 조언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 https://www.facebook.com/memanual/

3. 슬직 운영사 패스파인더넷에서는 관련 강연, 커뮤니티에 대한 소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ttp://pathfindernet.co.kr/     
매거진의 이전글 슬직, 브랜드 매니저 두번째 모임 후기 #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