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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강재상 Alex Sep 07. 2018

Marketing Academy with 현대기아자동차

마케팅, 브랜드, 마케팅교육, 브랜드교육, 기업교육, 패스파인더넷

ㆍ강의일시 : 2018.09.03~2018.09.05

ㆍ강의장소 : 현대기아자동차 인재교육원/ 스타필드 코엑스 (Brand Trip)

ㆍ강의 요약 설명 : 브랜드 전략 수립을 위한 체험과 인사이트


패스파인더넷과 현대기아자동차가 함께한 마케팅 아카데미 Advanced,
더욱 업그레이드된 교육으로 다시 돌아오다. 
 

지난 4월에 이어, 패스파인더넷과 현대기아자동차가 함께하는 마케팅 아카데미 두 번째 시간이 9월 5일부터 2박 3일간 진행되었습니다.





1. 더욱 늘어난 참가 인원
현대기아자동차 마케팅 아카데미 Advanced는 대리 3년차를 그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빡빡한 업무량과 부족한 일손으로 인해 현업 부서에서 팀원을 교육 보내기는 쉽지 않습니다.
특히 핵심 실무자라고 할 수 있는 대리 3년차가 교육으로 인해 며칠간 부서를 비우는 것은 현실적으로 더욱 어려울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런 일반적인 예상과는 달리, 이번 마케팅 아카데미에서는 지난 4월 교육보다 10여명이 더 증가한 총 41명의 현대기아자동차 대리 여러분이 적극적으로 참가해주셨습니다.
 
  
2. 더 정교화된 Field trip
마케팅 아카데미 2차의 또 다른 특징은 바로 1차보다 더욱 정교하게 설계된 Field trip입니다.



▲ 이번 Field trip을 진행한 4개 구역



이번 Field trip은 스타필드 코엑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코엑스 내에서도 1) 별마당 도서관, 2) 삐에로 쇼핑, 3) 노브랜드몰, 4) SM TOWN 코엑스 아티움의 

4개 구역을 살펴보았습니다.


시야를 넓히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는 것이 주 목적이었던 지난 이태원 Field trip에 비해 이번 코엑스 Field trip은 고객 경험 측면에서의 분석에 보다 방점을 두었습니다.

 


그리고 보다 실질적인 분석과 실무에의 적용을 위해 각 장소별로 미션을 부여했는데요,

세부 내용을 제외한 공통 미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Value proposition

해당 브랜드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는 무엇인가?


2. 타겟

해당 브랜드의 핵심 타겟은 누구인가?


3. 차별점

동종의 다른 공간/브랜드에 비해 해당 브랜드가 가지는 차별점은 무엇인가? (고객 경험, 동선, 컨셉, 유통 채널 측면)


4. 브랜드 구현 방법

추상적인 브랜드를 어떻게 유/무형의 상품에 구체적으로 적용 하였는가?  


 

-


Field trip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교육 마지막 날에는 PT와 토론을 진행했습니다.



▲ 이틀간 배운 인사이트를 실무에 적용하는 discussion & activity

 


▲ 결과물 Presentation & Critic


2박 3일간 빡빡한 스케줄에도 불구하고 다양하고 수준 높은 아이디어가 많이 나와 코치들을 놀라게 했는데요, 토론 또한 두 시간이 넘게 이어질 만큼 현대기아자동차 참가자 여러분의 열기는 아주 뜨거웠습니다.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교육을 목표로 다양한 기업과의 콜라보를 이어가는 패스파인더넷.


그럼 다음 이야기로 또 찾아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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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facebook.com/suljikcare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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