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재상 Alex Oct 06. 2018

진정한 디자인씽킹은?

패스파인더넷, 디자인씽킹, 직장인, 교육, 코칭, 기업교육

언제부터인가 Design Thinking을 정말 많이 쓰고 있다. 그러면서 일반기업이나 스타트업까지 모두 Design Thinking 교육이나 워크샵도 일반적이다. 하지만 왜 잘 안돌아가고 교육생들 만족도도 낮을까? 조직이던 개인이던 적용도 잘하지 못할까? 이는 단순히 Design Thinking 방법론을 가져와 일괄적으로 교육하고 배우기 때문이다. 산업이나 기업, 조직과 개인, 상황에 맞춰 철저히 맞춤형으로 Design Thinking을 재해석하지 않으면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오죽하면 Design Thinking 해봤는데 소용없다는 기업교육담당자들의 푸념도 많이 들었고, 다른 업체에서 Design Thinking 교육 받고서 만족할만한 결과물이 안나와서 그 업체가 중간에 짤리고 우리를 부른 적도 있다.


그래서 우리 패스파인더넷은 Design Thinking의 방법론과 철학을 취하되 교육이나 워크샵, 코칭을 의뢰 받으면 철저히 맞춤형으로 Design Thinking을 재해석하고 재설계한다. 스타트업 Lean Process를 바탕으로 Design Thinking에 목적에 맞춰 다른 요소를 하이브리드한다. 그렇게 탄생한 것이 소셜 모금 Design Thinking, Corporate Venturing Design Thinking이 있고, 현재 CJ ENM은 고객 경험 관리 Design Thinking으로 진행하고 있다.


아무리 좋은 이론이라도 현업에 적용해서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더 많은 고민과 끊임없는 변화가 필요하다!


▶ 슬기로운 직장생활 페이스북에서는 가장 현실적인 직장생활 가이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suljikcareer 

▶ 슬직 운영사인 패스파인더넷에서는 관련 강연이나 커뮤니티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http://pathfindernet.co.kr


매거진의 이전글 패스파인더넷 협업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