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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거진 AUTO GRAPHY

구동방식의 새로운 패러다임 현대차 유니휠 공개.

2023 현대 유니휠 테크데이

by 카스케이프

지금까지의 자동차는 차체 (프레임) 그리고 차체와 바퀴를 연결하는 조인트라던가 각종부속들도

이루어져왔습니다. 전기차 시대로 넘어와서도 틀 자체는 큰 변화가 없었는데요

이번에 현대자동차그룹에서 유니휠 이라는 새로운 기술을 공개하면서 그 동안 가졌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는 진정한 모빌리티의 시대를 향해 한걸음 다가서는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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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이 양산 전기차의 구동시스템, 오른쪽이 유니버셜 휠 드라이브 시스템입니다.

한눈에 보기에도 차이가 명확히 보이시죠? 각종 조인트와 모터등등이 있는 양산 전기차와

모든게 하나로 집중되어 휠로 들어가 있는 유니버설 휠 드라이브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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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자동차 그룹의 유니버셜 휠 드라이브의 기본 컨셉을 설명해 놓은 보드가 있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유니버셜 휠 드라이브의 기본 컨셉은 CV조인트, 드라이브 샤프트, 감속기 등을 휠 내부로 통합하여

차량 플랫폼을 최대한 활용을 해서 더 넓은 공간을 쓸 수 있는 그런 기술이라 봐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현대자동차 그룹의 유니버셜 휠 드라이브의 실제 구동 모습은 위의 영상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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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양산차에 적용되면 4개의 휠이 독립구동이 되어 진정한 토크벡터링을 구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이는 주행성능과 안전성의 향상을 비롯하여 운전의 즐거움까지 더 느낄 수 있게 된다는 점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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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현대자동차 그룹 테크데이에는 정말 많은 분들이 함께 하셨습니다.

오전에 기자분들 타임이 있었고 오후에는 인플루언서분들이 오셨는데 이렇게 많이 한자리에 모인거는

코로나 이후로는 정말 오랜만 아닌가 생각이 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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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유니휠을 프레임바디인 스타리아 차량에 적용 테스트중인 모듈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저도 전문가는 아니라서 봐도 모르겠지만 이 기술이 실제 양산차에 적용이 된다면

현대자동차가 세계1위까지도 가능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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