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루믹스에 라이카 렌즈 조합, 라이카 M10 느낌? 영상은 SL?
루믹스 S9에 이어 루믹스 S5ii까지 사용해 보니 내가 오랫동안 사용했던 라이카 M10을 다시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루믹스 렌즈를 사용해도 이런 느낌이 나는데 라이카 렌즈를 이종교배하면 이런 느낌이 더욱 강하게 든다. 먼저 사진을 몇 장 소개한다.
*참고로, 루믹스 S5ii는 루믹스 S9에서 인터페이스(EVF, 핫슈, 각종 외부 단자들)가 더욱 풍부하게 들어간 녀석이다. 바디 사이즈는 살짝 크지만 무게는 상당히 가볍다!
딱 라이카 M10 느낌 그대로다.
Summaron 28mm를 F/5.6으로 최대 개방했을 때 주변부 광량 부족으로 생기는 비네팅 표현까지 라이카 M10에서 즐기던 느낌 그대로다.
위 사진은 B+W Softfilter를 마운트 해서 조금 소프트한 느낌을 표현한 사진이다. Summilux 35mm 렌즈를 사용했다.
루믹스 S9 S5ii는 모두 다양한 루믹스 LUT 을 설치해서 JPG 사진의 색감 (혹은 영상에서의 색감)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라이카 렌즈를 마운트하고 영상 촬영을 해도 상당히 안정적인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영상 예시도 소개한다. 다음 영상은 루믹스 S5ii에 라이카 렌즈 Summaron 28mm를 마운트하고 수동 초점으로 찍은 영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