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초보 해외셀러가 되는 과정 : 오늘도 해외배송

Day 5. 나는 왜 오늘도 배송을 하고 있는 걸까;;; 

오늘오늘도 해외 배송 / 초보 해외셀러가 되는 과정 도 해외 배송 / 초보 해외셀러가 되는 과정 

1.오늘도 해외배송 : 초보 해외세러가 되는 과정 


3월 마지막 날. 

오늘도 나는 해외 배송을 했다. 

3월 한 달에만 해외 배송만 5건이다. 

3년 전 나는 이런 날을 꿈꿀 수 있었을까? 


2. 참 어설프고 당찼던 첫 번째 도전. 

며칠 전 블로그에 몇 년 전 오늘 사진이 띡 하고 올라왔다. 

3년 전 나의 블로그 오늘에는 나의 어설프고 당찬 도전이 있었다 ;; 


뭐, 애 둘 딸린 외국인 엄마가 이 해외 시골마을에서 어떤 일들을 할 수 있었을까...

출발은 좋았으나 결과는 처참했었다;;; 

3년 전 심심해서 한번 해봐야지 하고 제작? 했던 노트북 파우치는 판매 3개로 끝이 났다. 

꼼꼼하지 못한 디자인, 꼼꼼하지 못했던 재단사? (남 탓하기 있기 없기 ;;;  )


나에게 가장 만만한 블로그를 활용해 한국으로 보내는 직구였는데;;;

어마어마한 배송비, 그리고 여기서도 정형화되지 않은 날것의 상품은 ;;; 

지금 내가 다시 봐도 ;; 무지했다. 당연한 결과였던 거다. 


누가 일단 시작부터 하라고 했을까. 

시작은 좋지만 준비되지 않은 시작은 그냥 처참한 실패만 남길뿐이다. 


3. 도시에 `자주`가고 싶었다. 

소소하게 시작한 스페인어 사업과 함께 또 시작한 일이 바로 멕시코 소품 도매 사업이었다. 

멕시코에 살고 있는 인디헤나 분들의 화려한 마야 색감의 수공예품을 

한국에 알려야겠다 하는 마음으로 시작한 일이었다. 


내가 해외 도매 마켓을 시작하게 된 이유는, 도시에 `자주` 가고 싶었기 때문이었다 ;;; 

스타벅스가 있고, 맥도널드 빅맥을 먹을 수 있는 그런 도시;;


남편은 일하느라 큰 도시에 방문할 기회들이 많지만, 

엄마인 나는 나 스스로 움직이지 않으면 정말 집에 갇혀 있기 딱 좋은 그런 환경이었으니까. 


매번 이 도시를 방문할 때마다, `아~ 이 도시에 자주 오고 싶다`는 말을 자주 하곤 했는데, 

올 수 있는 방법을 만들면 되지! 하는 마음으로 시작한 일이 마켓 사업이 되었다. 

4. 나는 오늘도 야근. 

2022년 지금의 나는 매주 이 도시에 오고 있다;; ㅎㅎㅎ

그렇게 바라던 나의 바람이 이루어진 걸까? 


하지만 도시의 카페에 앉아 우아하게 노트북으로 일을 하는 노마드적인 삶을 원했건만,,,

실제 나의 도시 라이프는 매번 도매 시장에 갇혀 5,6 시간은 기본으로 시장 문들이 닫힐 때까지;; 

물건들을 사입하고, 양손 가득 무거운 봇짐을 이고 지고,, 낑낑 거리는 일을 하고 있다. 


내가 원했던 도시 생활은 이런 게 아니었지만;; 

아직은 들어오는 주문이 반갑고 감사한 초보 셀러일 뿐이다.  


5. 한 달 해외 도매 배송 1건에서  5

지난 한 해 우리의 목표는 월 1회, 해외 도매 수출이었다. 

작년 목표는 월 1건, 년 12건이 목표였는데, 작년에는 무려 15건의 수출을 진행했었다. 

 

그런데 올해는3월인데도 벌써 5건 배송했고, 4월 배송도 2건이나 이미 예약이 된 상태! 

하면 할수록 재미있고, 더 잘하고 싶고, 이제는 주문 수량이 늘어서, 다음 점프업을 준비하고 있다. 


육아도 해야 하고, 스페인어 수강생 상담 및 관리, 기획, CS까지 해야 하는 상황에서, 

한 달 1건도 주문이 바쁠 땐 정말 바쁘게 보내야 했었는데, 

한 달 해외배송 건이 5건이라니;;; 이건 분명 즐거운 비명을 질러야 하는 일이겠지? 


6. 우리의 다음 목표는? 

대표로서, 항상 다음 목표를 생각하지 않을 수가 없다.  

적극적이진 않지만 꾸준한 마케팅을 하고 있다. 


일단 관계를 맺은 거래처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들어오는 주문들을 만족해하실 수 있게 최대한 좋은 퀄리티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우리가 더 발품을 열심히 팔아야겠지? 결국 발품이 답이다. 


그리고 수공예 제품의 한계를 조금씩 느끼고 있는데, 

새로운 자체 생산라인을 구축하는데 힘쓰려고 한다. 

나 혼자 불가능한 일인데, 우리 라켈이 더 내일처럼 힘을 내줬으면 좋겠다. 

 

또 개인적인 바람으로는 오프라인 상점을 오픈하고 싶은데, 정말 정말 모르겠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매장 오픈은 정말 천지차이라서 ;;

섣불리 움직일 수도 없고, 늦어지는 도전도 싫다. 


와;; 정말;;; 어쩌지;;; 


* B 대표의 소소한 일상과 사업 이야기, 어떠셨나요? 

* 많이 응원 부탁드려요!!! 

* 멕시코 소품에 관심 있으시다면!! 연락 주세요!! 


* 개인 블로그 : https://blog.naver.com/allision77
* BBB스페인어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bbbspanish_market/

* 멕시코 인디헤나들의 수공예품 Vo`otik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vootikmaya/

*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jyr86GTmsBNBXAc1p2Iywg





매거진의 이전글 올해의 말씀으로 보는 방구석 사업 성장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