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올스테이 조사장 Mar 27. 2017

거제도 1박2일 자유여행 환상 코스

거제도여행, 거제도여행코스, 거제도호텔, 거제도펜션, 거제도숙소

국내 여행지 중 가장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곳인 거제도. 제주도 여행의 훌륭한 대안으로 요즘 그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전반적으로 비용도 덜 들고 인파도 적지만 비주얼은 오히려 더 좋다는 평가가 많은 거제도에서 후회하지 않을 1박 2일 여행코스를 공개한다. 


교통편 - 고현 시외버스 터미널

foursquare.com


의외로 많은 분들이 거제도에 버스를 타고 갈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고 계시는데 거제도는 섬이긴 하지만 다리로 연결되어 있어 버스로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약 5시간이라는 짧지 않은 이동거리가 있긴 하지만 충분히 그만한 값어치를 한다. 


1일 차 - 학동 흑진주 몽돌해변

geojetour.or.kr


거제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해변으로 모래가 아닌 자갈이 깔려있는 색다른 해변. 그만큼 거제를 찾는 많은 관광객들이 사랑하는 곳이며 자갈을 밟으며 산책을 하는 느낌이 최고. 단 여름에 맨발로 잘못 돌아다니면 너무 뜨거울 수가 있으니 주의.


1일 차 - 바람의 언덕

youtube.com


바람의 언덕 역시 거제의 필수 방문 코스. 사시사철 바람이 분다는 곳으로 아름다운 경관과 랜드마크인 풍차가 조화롭게 잘 어우러진 곳이다. 바람에 맞춰서 색다른 인증샷을 찍기 좋은 곳이니 시도해보자.


1일 차 - 신선대

visitkorea.com


바람의 언덕을 지나면 바다가 훤히 보이는 신선대가 있다. 시원한 바닷바람과 아름다운 길을 산책하면 저절로 힐링이 되는 느낌이 충만해지는 곳. 일몰이 아름다운 곳이기 때문에 이곳에서 일정을 마무리하는 것도 좋다.


거제도 추천 숙소 1 - 삼성 호텔 거제


다양한 숙박시설이 있는 거제. 호텔을 생각한다면 삼성호텔 거제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거제의 랜드마크 격인 호텔로 멋진 외관과 실내 수영장을 보유하고 있는 곳이며 어디든 접근하기 좋은 위치에 있다. 


[ 삼성 호텔 거제 최저가 예약 ]


거제도 추천 숙소 2 - 거제 버들 펜션


펜션 쪽을 알아보신다면 시원한 뷰와 훌륭한 가성비를 지닌 버들 펜션을 추천한다. 가거대교를 바라보고 있는 뷰는 매우 아름답고 몽돌해변의 밤을 거닐을 수도 있다. 멋진 바비큐 파티는 기본.


[ 거제 버들 펜션 최저가 예약 ]


거제에는 이 이외에도 많은 고급 풀빌라 들도 많은 곳이기 때문에 시원하게 예산을 풀 생각이 있는 분들은 풀빌라 쪽으로 알아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2일 차 옵션 1 - 외도 

expedia.com.my


2일 차에는 계절에 따라 외도 혹은 장사도 둘 중 한 곳을 선택하여 가는 것을 추천한다. 외도는 아담하고 잘 가꾸어진 정원이 있는 곳으로 봄이나 가을에 가면 마치 비밀의 정원에 온 것 같은 기분을 선사할 것이다.


2일 차 옵션 2 - 장사도 

jangsado.co.kr


반대로 여름이나 겨울에는 자연미가 넘치는 장사도가 볼 것이 더 많다. 아름다운 바다를 배경으로 한 여러 산들로 이어져있어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멋진 경관을 보면서 중간중간 멋진 카페에서 몸을 녹이면 즐겁기 짝이 없다.


여기까지 거제 추천 1박 2일 여행코스를 살펴보았다. 이외에도 거제에는 씨월드나 동피랑, 일제시대의 아픔을 고스란히 간직한 해저터널 등의 더 많은 볼거리가 있으니 본인의 여행 시간 및 동선에 맞추어 일정을 잘 조정하면 더 멋진 코스가 나올 수도 있을 것이다. 서울에서 좀 멀긴 하지만 후회하지 않을 여행지인 만큼 많은 분들이 방문하시길 바라며 글을 마친다. 



매거진의 이전글 절대 만족할 수밖에 없는 제주도 여행지 & 맛집 추천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