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올스테이 조사장 Apr 10. 2018

4월에 꼭 제주 여행을 가야 하는 7가지 이유

제주도봄축제, 제주도봄여행, 제주봄여행, 제주봄축제, 제주도가볼만한곳

4월의 제주는 조금 더 특별하다. 일 년에 딱 한 번만 만날 수 있는 벚꽃, 유채꽃, 청보리가 가장 아름다운 시기이면서, 제주의 역사를 다시 생각해보게 되는 특별한 날이 있기도 하다. 일 년 열두 달 중 4월, 제주가 가장 특별해지는 이유. 4월 제주여행을 가야만 하는 7가지 이유를 소개해본다. 


[ 제주 호텔/펜션 최저가 예약 ] 




1. 제주 유채꽃 축제 

4월 중순까지 이어지는 제주유채꽃축제 (4월7일 ~ 15일). 녹산로와 조랑말 체험공원 일대에서 만날 수 있다. 유채꽃 뮤직페스티벌, 버스킹 등의 소담한 행사와 함께 체험행사, 먹거리 축제 등으로도 제주를 만끽할 수 있다. 



2. 제주 벚꽃 축제 

제주의 벚꽃은 두 번 온다. 왕벚꽃이 지고 난 후 조금 더 따뜻해질 때에 진분홍 겹벚꽃을  4월 말까지 만날 수 있어 보다 오래도록 벚꽃을 즐길 수 있다. 흐드러진 벚꽃과 비처럼 흩날리는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하고 싶다면 장전, 위미, 제주대, 전농로 등의 유명 스팟과 함께 쇠소깍 근처의 효돈동 벚꽃길도 함께 추천한다. 




3. 제주 4.3 70주년  

제주 4.3 70주년을 추모하기 위한 문화예술 전시가 4월 제주 곳곳에서 개최된다. 제주문예회관에서는 '기억투쟁 70년, 4.3기록사진전'이 진행된다. '예술공간 이아'와 '아트스페이스C'에서는 제주 문화예술인들이 펼쳐내는 '제주 4.3 70주년 제25회 4.3미술제'를 만날 수 있다. 4.3 70주년에 관한 행사는 관련 홈페이지를 참조해보길. http://www.4370jeju.net/



4. 가파도 청보리 축제 

4월 10일부터 5월 10일까지 한 달간 가파도에서 청보리축제가 열린다. 섬의 최고 높이가 20m 안팎인지라 탁 트인 전경과 푸른 바다가 함께 어우러진 절경을 선사한다. 가파도는 큰 오르막이 없어 걷기 좋고, 둘레를 따라 걸어도 한 시간 반이면 충분해 아이들도 쉽게 거닐 수 있다. 아이 동반이 아니라면 자전거를 대여해 둘러보는 것도 추천한다. 



5. 숫모르편백 숲길 산책 

제주의 명품 숲길로 꼽히는 숫모르편백숲길은 한라 생태숲의 숫모르 숲길을 거쳐 절물휴양림 내 개오리오름 편백나무림, 거친오름 둘레와 정상 숲길까지 이르는 총 8km에 이르는 코스다. 가장 좋은 시간은 오전 10시에서 12시 사이. 정상까지 오르면 왕복 3시간 정도 소요되는 코스여서 호텔 조식 뚠뚠하게 먹고 거닐기 좋은 반나절 코스다. 날 좋고 선선해 걷기 좋은 4월의 편백 숲길을 만나보자. 



6. 제주 고사리 제철맞이 먹방 여행 

제주도의 고사리는 웃돈을 주고서라도 사 온다는 이야기가 있다. 여리고 순한 맛이 육지의 것과는 차원이 다르기 때문. 또 원산지 때문에 걱정하는 이들에게도 제주 고사리는 보물과도 같다. 4월은 제주 고사리의 제철이다. 흑돼지 구이와 함께 구워내기도 하고, 고사리를 푹 끓여내어 육개장을 만들기도 하다. 지금, 제주로 가서 제철 고사리를 마음껏 먹고 잔뜩 구매해 돌아오자. 



7. 동문재래시장 야시장 오픈 

3월 30일 저녁, 정식으로 개장한 제주동문재래시장 야시장은 지금 제주에서 가장 핫한 플레이스 일 것이다. 푸짐한 저녁식사부터 즐거운 야식, 주전부리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전복김밥부터 흑돼지꼬치구이 등 30개 이상의 메뉴를 맛있고 재미있게 즐겨보자. 



사진/정보 출처 : 비짓제주 http://www.visitjeju.net


제주 여행하기 좋은 추천 호텔 1 

롯데시티호텔 제주

공항과의 접근성도 좋고, 옥상에 도심을 바라보는 야외 수영장과 자쿠지가 자리하고 있어서 관광 후 휴양을 즐기기에도 좋은 롯데시티호텔 제주! 10만원 안팎의 저렴한 숙박비 대비 깔끔하고 좋은 룸 컨디션과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 알찬 제주여행을 즐길 수 있다. 


롯데시티호텔 제주 최저가 ] 



제주 여행하기 좋은 추천 호텔2

오션스위츠 제주호텔

공항과 바다로의 이동성이 좋아 외국인들도 즐겨 찾는 제주 호텔이다. 오션뷰가 특히 아름다운 것으로 유명. 호텔 1층에 편의점이 자리하고 있어서 번거로운 이동 없이 편리하게 숙박 가능하다. 1박에 10만원대의 저렴한 숙박비도 제주여행의 가성비를 높여준다. 


오션스위츠 제주 최저가 ] 



관련글

1) 바다 코 앞 제주펜션BEST 7 [ 더보기 ] 

2) 혼여행도 좋은 제주게스트하우스  더보기 ] 

3) 쌀쌀해도 노걱정! 제주 온수풀 호텔 더보기 ] 


제주 호텔/펜션 최저가 예약은? 

https://bit.ly/2Jtw5w4

매거진의 이전글 벚꽃축제 끝나도? 2018 봄꽃축제는 계속된다!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