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뽈입니다 Nov 23. 2021

20211123





얼마  손목을 깊게 그은

당신과 마주 앉아 통닭을 먹는다

 

당신이 입가를 닦을 때마다

소매 사이로 검고 붉은 테가 내비친다

 

당신 집에는

물 대신 술이 있고

봄 대신 밤이 있고

당신이 사랑했던 사람 대신 내가 있다

 

한참이나 말이 없던 내가

처음 던진 질문은

왜 봄에 죽으려 했냐는 것이었다

 

창밖을 바라보던 당신이

내게 고개를 돌려

그럼 겨울에 죽을 것이냐며 웃었다

 

마음만으로는 될 수도 없고

꼭 내 마음 같지도 않은 일들이

봄에는 널려 있었다     


박준, 그해 봄에




매거진의 이전글 2021111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