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영킹 Mar 06. 2017

단골 새해 목표 중 하나, 영어 공부 잘 하고 계신가요

2017년엔 꼭 목표 달성을 기원하며.. 영어 공부를 위한 앱 3가지!




새해가 시작되면 꼭 다짐하는 것들이 있죠! 다이어트와 영어 공부!!!



저도 2017년을 시작하며 다이어트와 영어 공부를 새해 목표로 잡았는데요, 최대한 무리하지 않으면서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던 중 영어 앱 3가지를 발견했어요!!




출퇴근길 시간을 활용하여 영어 공부하기 좋은 앱 3가지!


진짜 제 아이폰에 깔려 있는 모습입니다요 ㅋㅋ



제가 찾은 것은 링글, 튜터링, 슈퍼팬 3가지입니다!!



각각 특성이 조금씩 달라서 어떻게 영어 공부를 하고 싶으냐에 따라서 선택해서 쓰면 되는데요, 제가 실제로 제 돈 주고, 제 시간 들여서 공부하고 있는 후기를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미있게, 틈틈이 영어 듣기 공부를 할 수 있는 앱 '슈퍼팬'




슈퍼팬은 내가 좋아하는 셀럽이나 영화, 드라마, 토크쇼 등 영상의 주제를 선택해놓으면, 관심 동영상을 추천해주고, 거기에 나오는 영어 표현들을 공부할 수 있는 앱인데요






먼저 영상을 보면서 잘 안 들리는 영어 문장을 [1단계 골라 담기] 해놓고, [2단계 정복하기]에서는 1단계에서 담았던 영상을 다시 들으면서 딕테이션을 할 수 있어요!!!



[3단계 복습하기]가 대박인데, 100초 안에 내가 담았던 문장들을 다 맞춰야 하는데 이게 은근 어려움ㅋㅋㅋ



제가 직접 영어 듣기 공부했던 화면으로 한 번 보여드릴게요





이렇게 영상 하나 볼 때마다 열쇠 1개가 사용되고요, 열쇠는 하루에 1개씩 충전도 되는데, 더 많은 영상을 보고 싶으면 이용권을 구매해서 더 살 수도 있어요!



그리고 영상을 재생하면 오른쪽 사진처럼 영상과 하단에 자막 표시가 뜹니다ㅎㅎ 잘 안 들리는 문장이 나왔을 때 멈춰서 다시 들으면서 [담기] 버튼을 눌러요!





2단계로 넘어가면 왼쪽 사진처럼 내가 1단계에서 담았던 문장들만 다시 재생 되면서 딕테이션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떠요 +_+ 그러면 다시 들으면서 순서에 맞게 단어를 배치하고, 10문장 다 맞아야 3단계로 넘어가져요!!!



3단계가 되면 오른쪽 사진처럼 상단에 100초 시간이 줄어드는 게 보이고, 100초 안에 내가 담았던 10개의 문장을 어순에 맞게 다 맞춰야해요





3단계까지 모든 문장을 복습 하면 왼쪽 화면처럼 하트를 얻고 끝나고요, 100초 안에 문장을 다 못맞췄으면 오른쪽 화면처럼 하트가 깨지면서 끝나요 ㅠ_ㅠ



그런데 제가 레이튼 미스터의 인터뷰 영상을 보면서 조금 길고 어려운 문장들을 골랐어서 이 때 3단계 퀴즈 제한 시간은 200초였던 것 같아요.. 캡쳐 화면이 그렇네요 +_+




슈퍼팬의 장점과 나의 구매 의사는...?!




일단 슈퍼팬을 계속 할만한 이유가 무엇이냐 하면, '재미있게' 영어 듣기 공부를 할 수 있다는 거에요!!! 이건 정말 학실함!!!! ㅋㅋㅋㅋ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이 나오는 영상을 보고 살아있는 표현들을 배울 수 있다는 것 자체도 좋은데 <100초 안에 문장 완성하기> , 사용자들끼리 <레벨> 같은 재미있는 요소들이 앱에 많아요



그리고 영상 밑에 [자막]도 한/영 버전, 한국어버전, 영어버전, 자막 없이도 볼 수 있게 설정 할 수 있어서 내가 진짜 알아듣는건가 알아보기에도 좋아요!!! 저도 이 기능을 활용해서 보니깐 제가 이제까지 영어를 잘 알아듣는다고 착각하고 살았구나 -_-;; 라는 걸 느꼈어요...



하루에 1개 무료로 열쇠가 충전 되어서 1개의 영상을 볼 수 있는데, 저는 영어 듣기에 쓸 수 있는 시간이 출퇴근길에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이 정도면 충분한 거 같아요 ㅠ_ㅠ 넘나 좋은 서비스인데... 저의 구매 의사는 아직... ㅠㅠ 지송




앱만 키면 바로 원어민 선생님과 1:1 영어 말하기 수업이 가능한 앱 "튜터링"





튜터링은 영어 말하기 공부를 하고 싶을 때 추천할만한 앱인데요, 쉽게 생각하면.. 전화 영어를 앱으로 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앱을 키면 실시간으로 on 하고 있는 튜터들을 볼 수 있고, 함께 대화를 나누고 싶은 튜터를 선택해 토픽도 내가 원하는 것으로 골라 수업을 시작할 수 있어요





튜터는 Expert 와 Advanced 로 나누어져 있는데, Expert는 영어를 쓰는 나라의 동남아 현지인 원어민 튜터, Advanced 는 영미권에 거주하는 원어민 튜터에요!



가격 차이가 조금 있는데 저는 처음에 Expert 로 수업을 하다가 시험 삼아 Advanced로 해보고 괜찮은 거 같아서 지금은 Advanced 수업권을 정기 결제했어요 ㅋㅋ 참고로 Advanced 수업권은 사놓으면 Expert 선생님과도 쓸 수 있어요






내가 원하는 튜터와 주제를 골라서 수업을 시작하면 이렇게 토픽 카드가 떠요~ 그리고 토픽에 맞는 질문지들을 보면서 원어민과 대화를 나누죠!



저는 사실 영어 말하기, 특히 외국인과 대화하는 것에 대해 큰 공포감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튜터링을 하면서 그런 생각이 많이 없어졌어요!!!





예전에는 영어 실력이 점수로 매겨지니까 잘 해야만 될 거 같고, 부담스러웠는데 튜터링으로 영어 말하기 수업을 하다보니까 영어도 결국 소통의 수단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호호




튜터링의 장점과 나의 구매 의사는...?!




앞서 이야기 했던 것처럼 저는 튜터링을 하면서 영어 말하기에 대한 공포증이 많이 없어졌어요, 미국에 신혼 여행 갔을 때에도 듣는 건 다 알아들어도 말은 무조건 신랑한테 해달라고 했었거든요 T_ T 근데 튜터링으로 수업을 몇 번 하다보니, 나도 할 수 있겠다!! 라는 자신감이 생겼어요



하지만 제가 알고 있는 영어 표현이 한계가 있고 암기를 하지 않고서 이것만 가지고는 조금 부족하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어찌 됐던 암기를 해야되는 영어 공부 T^ T



그리고 출퇴근 길에 하루 20분씩 부담 없이 할 수 있는게 좋아서 저는 정기 결제를 했어요 +_+ 한 달에 12번 하는 걸로 했는데 의외로 일주일에 3번 하기가 꽤 힘듬 !!! ㅠ_ㅠ 이걸로도 충분한 거 같아요... 흙흙





일주일에 단 하루라도 제대로 자리에 앉아서 영어공부 하고 싶다면, 링글




링글은 제가 수업 받았던 화면이 PC 버젼이라 일단 PC 화면 캡쳐로 보여드릴게요! 앱에 있는 기능도 똑같다고 생각하고 보시면 돼용!!



링글은 미국에 있는 아이비리그 대학생들에게 영어 과외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다른 영어 공부 앱들 보다 조금 더 깊이 있는 공부를 할 수 있어요






수업을 신청하면 매칭 담당자가 저의 관심사와 간단한 인적 사항들을 조사해요, 저에게 맞는 주제와 선생님을 배치해주기 위함이지요



여러가지 주제로 교재들이 있는데 이 내용들은 홈페이지, 앱에서 다 볼 수 있어요!! 읽을 수 있는 아티클과 듣기나 관련 동영상도 함께 추천해줘요!







저는 테스트 수업을 해봤는데요 저에게 배정 되었던 주제는 <미국 햄버거 브랜드 계의 양대 산맥 쉑쉑 버거 vs 인앤아웃 버거> 에 관한 내용이었어요







선생님과 함께 이야기 할 질문들에 대한 대답을 아래에 써놓을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즉석 1:1 말하기, 는 아니에요! 주제에 관련된 다양한 자료들을 미리 보고 꼼꼼히 준비한 다음 수업에 들어갈 수 있죠!






수업은 이렇게 선생님과 화상 캠을 켜놓고 진행 되는데요, 저에게 배정 되었었던 선생님은 질문을 한 다음 저의 대답을 받아 적으시고 거기에서 틀린 표현이나 코멘트를 고쳐주고 넘어가주셨어요




조금 아쉬웠던 점은 이렇게 한 주제에 대한 답이 끝나면 거기에 대한 코멘트를 개별적으로 하다보니 피드백에 들어가는 시간이 많았고 그래서 선생님과 수업을 한 거 같긴 한데 소통? 대화?를 한 것 같지는 않았어요..ㅜㅜ 근데 이건 선생님마다 스타일이 다를테니 큰 문제는 안 될 것 같아요!




링글의 장점과 나의 구매 의사는...?!





링글은 일단 교재가 진짜 제대로에요.. 개고퀄 ㄷㄷ주제도 좋고 주제에 대한 양쪽의 시각을 균형있게 배울 수 있어요.. 듣기, 읽기 자료가 되게 풍부하고 퀄리티가 진짜 개좋음..



그래서 좀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 한 번 하더라도 영어를 되게 도전적으로, 제대로 배우고 싶다면 링글은 정말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교재나 선생님들도 수준이 높아서 하이퀄리티 영어를 배울 수 있어요



그치만 가격이 좀 비싸요 ㅜ.ㅜ 1:1 영어회화 1회 하는 데에 5.5 만원이고 3회는 15만원이에요 ㄷㄷ 학원 다니는 값이면 비슷하긴 한데 저에겐 아직까진 좀 비싼 느낌 ㅠㅠ



뭔가 동기부여와 목표가 확실하다면 돈은 절대 안 아까울 것 같아요, 저는 아직 좀 더 혼자서 공부하면서 다질게 남은 지라.. 조금 나중에 결제해서 쓰려고요!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영어 공부 하는 게 2017년의 목표



저는 2017년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영어 공부 하는 게 목표라서 이런 앱을 이용하고 있어요..! 출퇴근 시간이 긴 편이라 조금 더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도 하고요~ 앱을 쓰면 편리하기도 하니까요 *_*



주중에 3회 이상 말하기, 듣기 연습 20분씩만 투자하고 나아가 괜찮은 영어 단어, 숙어 모음집 자료를 찾아서 암기하는 거까지가 제 2017년 목표!



그리고 2018년에는 비지니스 회화, 고급 영어 읽고 듣기로 레벨업 하고 싶어요 +_+ 그 때는 또 새로운 방법을 찾아 시간을 투자해야겠죠! 그 때까지 또 으ㅏ자으ㅏ자!!!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이건 정말 리얼 제가 공부하기 위해서 제 돈과 시간 들여서 썼던 영어 공부 앱 후기입니다 ㅎㅎ 홍보나 돈 받고 한 게 절대 네버에버 즈언혀 아니라는 거! ㅋㅋㅋ



3월의 첫 월요일도 시작되니 다시 한 번 심기일전해서 또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영어 공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3달 뒤에 2017년 상반기 영어 공부 결산도 한 번 해볼게요!!






작가의 이전글 스타트업 이메일 마케팅 노하우 5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