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영킹 Jun 15. 2017

스타트업 업계 사람이라면 꼭 와야하는 행사가 열린다

언제? 이번 주말에! 어디서? SETEC 에서!



일 못하는 Hey,Startups! 홍보팀 나부랭이 1인이 전하는 헤스업이야기 

(스밥 에디터의 도움으로 홍보 심폐소생 중….)



스타트업 페이스북 커뮤니티 ‘스타트업, 식사는 하셨습니까(이하 스밥)’에서는 2개의 큰 프로젝트
헤이스타트업과 박싱데이를 진행합니다. 6월 17일, 18일 세택에서 세 번째 헤이스타트업이열립니다. (근데 ‘나’라는 홍보나부랭이가 너무나 일을못해서 다들 잘 모르는 것 같다는 게 함정..!)





이번 헤이스타트업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크게 5가지 입니다. 작게는 한 268개정도…? (진짜세어본 건 아님)


1. 스타트업 페어

2. 글로벌 데모데이 & 네트워킹

3. 스타트업 포럼

4. 초등 예비창업가대회

5. 너와 나의 스타트업 – 스타트업 이벤트 & 특별행사






1관과 3관에서 양일간 진행하는 ‘스타트업 페어’는 각 분야에서 새로운 서비스와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 스타트업들의 현황을 생생하게 선보이는 자리로 마련하였어요. 


여행&소셜, 패션&뷰티, 교육&콘텐츠, 농업&푸드,O2O&Tech, 새싹, 유니콘, 해외 8가지 섹션해외 9개 스타트업 업체를 포함해 138개 업체들과 총 150개 부스로 구성하였습니다. (코 쓱~)



매우 많은 분들이 지원해주셨는데 한 곳 한 곳 모두 진심 가득 느껴져서 선정한다는 것 자체가 많이 어렵고 까다로운 작업이었습니다. 여러 날을 밤새며 논의해 주신 부스팀 고생 많으셨어요! 



부스팀이 페어에 스타트업들을 잘 선보일 수 있도록 참여하는 스타트업들에게 잦은 연락을 하였다는 소문이 여기 홍보팀 자자하던데, 연락받아주신 페어 참가 스타트업들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행사당일에, 이 부스 팀 모두가 즐겁게 자신을 뽐낼 수 있도록 파이팅 입니다!





다음으로 2관에서 17일에 진행하는 ‘글로벌데모데이’는 결선 10개기업들의 피칭이 진행된답니다.


쟁쟁한 지원자들과 치열한 예선, 본선선정 과정을 글로 다 담지 못하는 게 슬퍼요. (홍보나부랭이가 죄송합니다.) 


해외에서 활동하는 팀원과 한국에서 활동하는 팀원이 ‘해가 지지않는 방’을 만들어서 서로의 수면을 독려하는 모습이 정말 짠했는데요.그 결과 제가 생전 만나 볼 수 있을까 싶은 사람들이 온다고 합니다.





이거 보면서 제가 영어를 좀만 잘했더라면… 하고 많이 아쉬웠어요. 글로벌데모데이가 끝나면 스타트업 네트워킹 시간이 있어서 이 때 이야기를 좀 나눌 수 있다면 좋겠다고 생각해요. (아마 전 일하고 있겠죠)





같은 장소 18일에 진행하는 ‘스타트업포럼’은 모나콘과 함께 진행하며 강연, 공연, 토크콘서트 세 파트로 구성하였어요~





포럼팀! 스타트업에서 한 무게추를 담당하는 분들을 한 자리에 불러모으느라애 많이 쓰셨어요. 


여긴 좀 장인정신이 넘치는 오뚜기 같은 두 분이 팀이 되어 준비하였는데 제가 기획안엎고 다시 차리는거 세다가 포기했어요. 


결국 이렇게 좋은 자리를 만들어내실 줄 알았어요! 감사합니다. (정말 두 분의 멘탈이 존경스러워요.)





그로잉맘과 진행하는 ‘초등 예비창업가대회’는 앞으로 스타트업의 미래를 이끌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에요~저도 좀 늦게 태어났더라면 이런 교육 받고 자라볼 수 있었을텐데 말이죠. 


세 가지 미션이주어지고 요걸 해결해나가면서 협동심과 리더십을 기르며 스타트업에서 가장 중요한 ‘팀플’을 경험해본다는 것이 핵심 밑줄 쫙! 별표! 


헤이스타트업을 준비하면서 나이가 어리더라도 본받을 점이 있는 사람들이 많다는 걸 느꼈어요. 아마 이 곳에서 저는 스타트업 미래에 아주 빛나는 별들을 먼저 만나보게 될 것 같아요+_+





너와 나의 스타트업 ‘너나스’라고불리는 이 파트는 스타트업들이 직접 참가해서 꾸려나가는 이벤트형 캠페인으로 스타트업과 좀 더 친숙해지길 바라며 요모조모 알뜰살뜰하게 꾸며보았어요! 유후~ 여기 이벤트만 잘 챙겨도 삶이 좀 윤택해질 것 같은 그런느낌적인 느낌?



1관을 들어서자마자 보일 유럽여행사진전! 꽤 많은 분들이 알고 있을 여행 커뮤니티 ‘유럽어디까지가봤니(애칭 : 유디니)’에서진행하는 이벤트입니다. 커뮤니티 분들이 올려준 유럽 사진들로 사진전과 보물찾기를 한다고 하는데~ 자세한 내용은 유디니의 공지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두근두근)



1관 중앙에 그 곳이 아주 볼거리 200개쯤 준비되어 있어요. (진짜 세어볼 사람은 없…겠죠..? 전 일못이에요 일못이라구요!)



인디고스테이지와 함께하는 인디 뮤지션 버스킹을 하는데, 단지 행사에 음악도 있으면 좋지 하고 구성한 것으로 생각하신다면 그건 엄청난 오해에요! 흥 칫 뿡! 연예인이 대기업이라면 인디 뮤지션들은 나름대로의 목표를갖고 그 분야를 개척해나가는 스타트업과 일맥상통한다고 생각하기에 이들도 함께 하고자 자리를 마련하였어요.



다음으로 한복 패션쇼와 입어보기 체험! 요즘한복이 많이 보이고 있는데 아무래도 한복에 현대와 대중화로 전통문화를 널리 이어가고자하는 가치를 더한 한복 스타트업들의 노력이 아닐까 합니다. 한복 스타트업들이 마련한 한복패션쇼, 한복 체험관을 헤이스타트업에서만나보세요~





또 다른 3관에서 진행하는 볼거리! 이건 헤이스타트업에서만 볼 수 있다고 자랑스럽게 얘기할 수 있는 볼거리가 있는데요~ ‘블루캔버스’에서 디지털 액자를60m나 설치해서 장승효, 이이남 외 3분 작가님들이작품을 전시에 참여한다고 합니다. 캬~ 스케일에서 일단…! 어디가서 이거 돈 주고도 못 볼 수 있어요. 냉큼 오시죠!


3관에 들러서 빠트리지 않고 즐길재미거리 하나 더! 바로 아이글라이더 VR 짚라인!!! 신기한 VR 체험을 직접 해 볼 수 있죠. 여러분 제 뒤로 줄 서셔야 합니다. 제가 먼저 해 볼 거에요.





그 외에도 각종 스타트업 물품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 하우스와 헤이스타트업포토존 등을 운영하고 있으니 여러분, 와서 즐기시면 됩니다.! 많이많이 놀러 오세요!



✔ 헤이스타트업 홈페이지: http://dept-of-startups.com 
 ✔ 헤이스타트업 - 페어 신청: http://onoffmix.com/event/101905 
 ✔ 헤이스타트업 - 포럼 신청: http://onoffmix.com/event/101830 
 ✔ 헤이스타트업 - 데모데이 신청 : http://onoffmix.com/event/101419 
 ✔ 헤이스타트업 - 초등 예비창업가대회 : http://heystartups.blog.me/220993970274 



매거진의 이전글 스타트업, 식사는 하셨습니까? - 89회 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