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딩 기간: 8월 7일까지, 현재 1+1 이벤트 진행 중!
직무, 직종, 국경을 넘나들며 일하는 스타트업 여성 6인의 인터뷰,
스여일삶 인터뷰집 <스타트업으로 출근합니다>를 소개합니다!
현재 텀블벅에서 절찬리 펀딩 중이며,
아래 텀블벅 페이지 소개 글을 공유합니다.
인터뷰집을 만든 에디터 + 인터뷰의 주인공 + 추천사 등
더 자세한 내용은 이 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주변에 또래 동료들은 많지만, 보고 배울 사수나 롤모델로 삼고 싶은 시니어가 없어요.’
'스타트업으로 이직하고 싶은데 어떤 조건을 봐야 할까요?‘
'제가 하는 일을 남들에게 뭐라고 설명하면 좋을까요?’
‘결혼 하고, 아이를 낳은 후에도 이 일을 계속할 수 있을까요?’
어쩌면 지금 이 순간에도 사무실 바로 내 옆자리, 앞자리에 앉은 동료도 함께 고민하고 있을 이야기들. 스여일삶의 스타트업 여성들이 스타트업 여성들에게 묻고, 『스타트업으로 출근합니다』 에 담았습니다.
누구도 가보지 않은 미지의 공간, 무한한 성장과 잠재력을 가진 분야, 두려움과 설렘이 공존하는 영역이라는 점에서 스타트업 생태계는 우주와 닮았습니다.
최근 스타트업 생태계에도 다양한 여성 창업가들이 등장하였고, 또 자신의 커리어 패스를 설계하는 데 스타트업 취업을 고려하시는 여성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여성 창업가의 비중은 전체의 10% 내외로 집계되고 있고, 본투글로벌 리포트에 따르면 여성 팀원이 한 명도 없는 스타트업도 약 15%가 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더욱, 스타트업에서 일하는 여성들이 서로의 존재를 인식하고, 서로의 손을 잡고 연대하는 경험이 필요합니다. 우리가 스타트업 생태계 안에서 더욱 자유롭고 평범하게 커리어를 쌓을 수 있기를 바라며, 스여일삶의 첫번째 독립출판 인터뷰집을 펴냅니다.
어쩌면 우리는 생각보다 훨씬 가까이 있을 거예요.
스여일삶은 매주 뉴스레터를 통해 여러 스타트업 여성들을 인터뷰하고 이를 브런치와 각종 제휴 매체에 발행해왔습니다. 그럼에도 이번 독립출판 인터뷰집을 기획한 이유는, 조금 더 오랫동안 곁에 두고 생각날 때마다 꺼내볼 수 있는 책으로도 스타트업 여성들의 목소리를 담고 싶은 욕심 때문이에요.
이번 인터뷰집에는 기존 온라인 콘텐츠에서 잘 드러나지 않았던 스여일삶의 직무도, 연차도 다른 에디터들의 다양한 고민을 함께 담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스여일삶 두 번째 텀블벅 프로젝트: 『스타트업으로 출근합니다 - 직무,직종, 국경을 넘나드는 스타트업 여성 6인과의 인터뷰』
3개월 만에, 스여일삶에서 또 한번 일을 내 봅니다. 연차도 직무도 다른 스여일삶의 에디터 3명이 직무, 직종, 국경을 넘나들며 자신만의 커리어를 쌓아가는 스타트업 여성 6명을 인터뷰했습니다.
[이벤트 참여 방법]
1. 스여일삶 페이스북 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 게시물 하단에 함께 책을 읽고 싶은 지인을 @태깅하고
2. 텀블벅 - 나의 후원번호를 댓글로 남겨주세요.
3. 친구에게 추천하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정성스레 써주시면 당첨 확률 UP!
(나의 후원번호 확인하는 방법: 텀블벅 로그인 > PC 기준 우측 상단 > 내 프로필 클릭 > 내 정보 > 후원 현황 > 스타트업으로 출근합니다 클릭 > 후원정보에서 확인!)
[이벤트 기간]
2021년 7월 28일 수요일 자정까지!
페이스북에서 5명, 인스타그램에서 5명을 선정해 총 10분께 책 1권을 더 보내드리겠습니다. 당첨자 분들께는 7월 29일 이후, 개별 연락 드릴 예정입니다!
스여일삶의 첫 번째 인터뷰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