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경영지도사 안시헌 Aug 20. 2016

으랏차차 잘나가게 방송출연 - 경영지도사 안시헌

600만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지원프로젝트 방송 - Ktv

경영지도사 안시헌입니다.

저는 경영지도사 업무를 하면서 많은 부분을 소상공인분들의 사업활성화를 위해 상담하고 지원하는데에 쏟는편입니다. 개인적인 마음가짐 이기도 합니다. 저도 소상공인의 자녀로서 성장해서 그 마음을 잘 알기 때문이지요.


케이블TV 방송중에서 Ktv 국민방송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한국정책방송원인데요. 이곳에서 하는 프로그램 중에 하나는 600만 소상공인 중에서 어려운 사업장에 찾아가 맞춤형으로 솔루션을 적용하여 도움을 주는 형태인 으랏차차 잘나가게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개그맨 김종석씨와 VMD 분야 전문가이신 이랑주박사님이 메인MC로 방송합니다.

저도 으랏차차 잘나가게에서 섭외되어 두번 방송에 출연했었네요.


첫번째 출연은 피부미용실을 운영하는 곳이었습니다.

상권은 나쁘지 않으나 입지가 좋지 않아 고객 접근성이 떨어져 신규고객을 끌어들이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있었던 곳이었습니다. 이에 대해서 저는 컨설턴트로서 분석하는 내용을 전해드렸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http://blog.naver.com/an11778/220763323938


두번째 16회차 방송출연은 분당에 위치한 안경원이었습니다.

7년간 한 자리에서 열심히 자리잡으며 운영해왔는데, 건물주가 자리를 비우라는 통보로 실의에 빠져 있는 곳이었습니다. 컨설턴트로서 의견을 드리는 시간이 있었구요. 새로운 입지를 찾을 때의 유의사항이나 사업 활성화를 위한 전략수립에 대해 이야기 해드렸습니다.


어떤 내용을 컨설팅해드렸는지는 아래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브런치는 200M 이하만 등록이 되네요. ㅎㅎ 나름 제가 나온 부분만 짤라서 올려보려 했는데요.


http://blog.naver.com/an11778/220792012585


나중에 잊지 않도록 기록으로 남겨봅니다.

600만 소상공인의 힘이 되는 그날까지 !! 으랏차차 잘나가게 ~ 

작가의 이전글 블로그 상위노출 방법론 개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