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카오 Dec 01. 2020

MMA 2020 궁금증 완전 해결

새로워진 MMA 2020, 가장 궁금한 것만 물어봤습니다.


올해를 결산하는 가장 즐거운 방법. MMA(멜론뮤직어워드)와 함께 한해를 돌아보는 것일텐데요.


더욱 새로워진 MMA 2020이 얼마나 어떻게 달라졌는지 궁금해서, MMA 콘텐츠 기획자 클로에온라인 페이지 개발자 신디를 불렀습니다. 무려 4일 동안 펼쳐질 온라인 뮤직 페스티벌로 단장한 MMA 2020의 이모저모를 클로에와 신디가 살짝 스포일러 해드릴거예요.



(왼쪽부터) MMA 2020 온라인 페이지 개발자 신디, 콘텐츠 기획자 클로에. 



Q. MMA 2020이 올해 가장 달라진 점 한 가지를 꼽아주신다면요?


신디: 지난해까지는 단 하루 동안 오프라인 공연으로 열렸다면 올해는 12월 2일부터 4일간 펼쳐지는 MMA WEEK를 통해, 온라인으로 다양한 아티스트의 무대를 만나보실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죠. 11월 27일부터 5일간 TOP 10 WEEK를 통해 올해 가장 사랑받은 아티스트 10팀의 콘텐츠를 먼저 감상하실 수 있고요.


클로에: 공간과 시간의 제약이 적어진 만큼 그 어느 때 보다 다양한 아티스트와 새로운 공연들을 풍성하게 만나실 수 있다는게 가장 확실하게 달라진 점이죠!
 


Q. 다양한 취향을 가진 음악 팬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특별히 노력을 기울인 점이 있나요?


클로에: 지금까지 진행해온 오프라인 시상식에서는 강한 퍼포먼스 위주의 아티스트 공연이 주를 이뤘다면, 올해는 더 다양한 장르와 더 많은 아티스트의 모습들을 담아보고자 했어요. 또, 공연의 한계를 벗어나 그동안 들어볼 수 없었던 아티스트들의 진솔한 이야기도 풀어내는 시간도 마련했는데요. 좋아하는 아티스트와 좀 더 가까이 호흡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해요.


신디: 올해는 주요상, 인기상, 장르상 외에도 ‘Behind The Scene’을 주제로 훌륭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무대 뒤에서 아낌없이 노력해주신 분들을 위한 ‘세션상’도 준비했어요. 12월 4일 오후 7시에 중계되는 시상식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MMA 2020 편성표 꼼꼼히 체크해서 최애 아티스트의 무대, 놓치지 마세요!


Q. 공연에 대한 제약 등 물리적 거리가 멀어진 뮤지션과 팬들을 위한 선물도 마련하셨다고요?

클로에: MMA 콘텐츠를 준비하면서 아티스트들에게 가장 많이 들었던 이야기는 팬들의 응원과 함성이 그립다는 말이었어요. 팬들 역시 아티스트들을 가까이 만나고 싶은 마음이 크셨을텐데요. MMA에서는 응원보드를 통해 팬들의 응원의 메시지를 모아 아티스트에게 전하려고 해요. 어떻게 전달될지는 MMA WEEK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 MMA 2020 홈페이지에서 공개된 ‘나만의 어워드’를 꼭 확인해보셨으면 좋겠어요. 올 한해 내가 사랑했던 음악과 장르, 아티스트, 그리고 감상 패턴 등을 돌아볼 수 있는 아주 특별한, 나만의 어워드 인데요. 나의 최애 아티스트가 준비한 깜짝 선물이 숨겨져 있다는 사실, 놓치지 말고 꼭 봐주세요.


신디: 응원보드로 내 메시지를 직접 보는 재미도 있지만 TOP10 WEEK, MMA WEEK 을 통해 랜선으로 다양한 무대 영상을 만나보실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MMA WEEK가 끝나더라도 멜론 GOLD 등급 이상의 회원이라면 비하인드 영상과 콘텐츠를 더 즐기실 수 있어요. 많이 기대해주셔도 좋습니다.



Q. 모바일로, 노트북으로, TV와 연결해서, 정말 다양한 방식으로 MMA 2020을 즐기게 될 음악 팬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MMA 2020을 더욱 잘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신디:  MMA 2020은 스마트폰, 노트북, 스마트 TV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는데요. 멜론 앱 혹은 웹이나 카카오TV 앱을 통해 편리하게 생중계를 보실 수 있어요. 카카오톡 내 #탭의 카카오TV에서도 MMA 시청이 가능하답니다. 해외 팬들을 위한 유튜브 채널 멜론과 1theK 채널도 있으니 너무 염려마세요.

 

클로에: 가장 편안한 곳에서 가장 편하게 볼 수 있는 기기로 가장 좋아하는 사람들과 랜선 모임으로  관람하면 연말 기분도 물씬나고 재미있을 거예요. 물론 가장 좋아하는 먹거리도 필수겠죠!



MMA 2020을 즐기는 다양한 방법! 가장 편안한 방법으로 골라서 시청하세요!


Q. 4일간 펼쳐지는 다채로운 공연 콘텐츠 중에 살짝 공개할 수 있는 게 있다면요?


클로에: 저는 DAY2에 보실 수 있는 2020년 핫한 아티스트 이날치의 스테이지를 기대하고 있어요. 공연 뿐만 아니라 그들의 앨범 모티브가 된 별주부전의 스토리까지 독특하게 만나볼 수 있거든요. MMA WEEK 4일동안 차례대로 다양한 수상부문의 시상을 진행하는데요. 영광의 주인공들이 보여주는 친밀하고 유쾌한 수상 모습도 지켜봐주세요. 재미있어요. 


신디: 멜론 인스타그램에 살짝 공개되어 있으니 인스타그램 팔로우하고 확인해 보시라고 하면 너무 노림수인가요? (웃음)



Q. 음악을 즐기는 방식에 큰 변화가 생긴 한해였습니다. 멜론과 MMA가 뮤지션과 팬들 사이에서 어떤 역할을 하게 될까요?

클로에: 뮤지션과 팬의 만남이 어려웠던 올 한해, 물리적인 거리는 멀어졌지만 MMA와 멜론은 그들이 한계를 딛고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끊임없이 음악적 교감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하는 연결고리가 되고자 했습니다. 팬들의 메시지가 아티스트들에게 닿고, 아티스트들도 다양한 모습을 팬들에게 선사하는 시간이 되기 위해 더욱 변화된 MMA의 모습을 기대해주세요.


신디: 온라인으로도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과 페스티벌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MMA를 온라인으로 시청하며 가족, 친구들과 함께 음악을 감상하고 취향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Q. 마지막으로, MMA 2020이 음악 팬들에게 어떤 음악 축제로 기억되었으면 하시나요?


클로에: 어떤 음악을 좋아하든, 어느 아티스트를 좋아하든 내 취향 하나쯤은 탑재한 축제. 2020년을 잘 버텨온 우리 모두가 함께 즐겼던 음악 축제로 기억되었으면 좋겠어요.


신디: 이전 MMA 투표는 젊은 층의 팬분들이 많이 참여해 주셨는데, 올해는 트로트 열풍으로 인해 투표에 참여해 주신 팬층이 훨씬 두터워진 것 같아요. MMA 2020에서는 힙합과 트로트, 아이돌을 좋아하는 모든 연령층이 함께 즐겼던 축제로 기억되고 싶네요!



* MMA 2020이 더 궁금하다면, 이곳에서 만나요!

매거진의 이전글 더욱 새로워진 MMA 2020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