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의 마지막 토요일(2018.08.28), 알고리듬 프로그래밍 경진대회인 ‘카카오 코드 페스티벌(Kakao Code Festival)’ 본선이 카카오 판교오피스에서 진행됐습니다. 예선 참가등록자 6,000여명 중, 상위 64명이 본선에 진출했는데요, 엄청난 실력자들이 모인 만큼 현장 분위기는 더욱 치열하고 뜨거웠습니다. 그 현장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혹시, 문제 후기가 궁금해서 찾아 오셨나요?
본선은 3시간 동안 8문제를 푸는 것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어떤 문제들이 출제되었는지 궁금하시다면? 카카오 기술 블로그의 문제 해설을 참고해주세요.
카카오 판교오피스 로비에서는 늘 카카오프렌즈 친구들이 반갑게 손을 들고 방문객들을 환영합니다. 본선 참가자들도 귀여운 라이언, 무지와 함께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포토존을 마련했어요.
유난히 뜨거웠던 여름에 작별을 고하며 프렌즈 친구들과 함께 해변에서 한 컷 찰칵! 좋은 선물이 되었길 바라요.
금강산도 식후경이라죠! 참가자들을 위해 맛있는 간단한 음식을 준비했습니다. 진짜 맛있었는데, 지금 다시 사진으로 봐도 군침이 도네요.
카카오 개발자 행사에 참여해준 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카카오 최고기술책임자(CTO)이신 Maydeen(신정환)이 격려의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코드페스티벌을
개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번엔 카카오 오피스에 축제의 장을 꾸렸는데
모두 즐기다 가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자, 그럼 본선 수상자가 누구인지 함께 보실까요?
이번 본선 시상은 그 인원과 상금 액수마저 개발자 행사다웠습니다. 1등 512만원, 2등 256만원 등 총 31명에게 총 2,560만원이 지급되었습니다. 상금과 인원 숫자를 보고 있자니, 뭔가 마음이 안정되는 것 같은 느낌이네요.
본선 수상자들에게는 카카오 지원 시 서류전형과 코딩테스트가 면제됩니다. 뿐만아니라 수상자들을 위한 특별한 카카오 인턴십 기회도 주어질 예정이라고 하죠. 와우~!
작년에 이어 올해도 1등을 차지한 박성관님(서울대), 엄청난 실력자네요!
박성관님은 “작년에 비해 문제가 좀 더 여러웠지만,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을 만큼 적절했던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좋은 경험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을 돕고 싶습니다”라고 두 번째 참가 후기를 남겨주셨습니다. 라이언 트로피가 빛나네요! 2년 연속 1위 등극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이어서 2~5등 수상자들입니다. 다들 정말 축하 드리고, 몰입에 몰입을 거듭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5등 시상은 이번 대회에 후원사인 인텔 변성원 상무님께서 진행해주셨습니다.
카카오가 준비한 알고리듬 축제, ‘카카오 코드 페스티벌’에 함께 해주신 예선 및 본선 참가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내년에도 꼭 함께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또 만나요!
지난 2017년 코드페스티벌 후기가 궁금하다면 여기 를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