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라도뉴스 안병호 Apr 16. 2021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붐 조성, 튤립 알뿌리 10

[순천/전라도뉴스] 순천시는 오는 4월 20일 오후 2시부터 오후 3시까지 순천만국가정원 동문 주차장 일원에서 드라이브 스루를 통해 튤립 희망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순천만국가정원에서 화훼연출 후 꽃이 진 튤립 알뿌리 10만개를 나눔으로써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지쳐 있는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희망과 행복을 선물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전 시민 참여 박람회로 기획된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주제어인 ‘정원에 삽니다’메시지를 전달해 정원박람회의 시민 참여 붐을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나눔해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해 차에서 내리지 않는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튤립 알뿌리 꾸러미를 전달하고 차로 이동이 어려운 시민과 방문객들을 위해 워킹스루 공간도 별도 마련하는 등 동선을 분리해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이동이 다소 취약한 영유아보육시설, 노인복지시설은 원예치유 효과 및 교육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4월 16일까지 읍면동에서 사전 신청을 받아 4월 23일에 튤립 알뿌리 꾸러미를 전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튤립 알뿌리는 내년 봄 아름다운 꽃을 피우려면 알뿌리를 받은 후 물 빠짐이 좋은 곳에 바로 심어주어야 하며 식재 깊이는 알뿌리 크기의 1.5~2배가 적당하다.



식재 후 한 달 동안은 주 1회 물을 주어야 하며 6월 이후 잎이 자연적으로 시들도록 두어야 알뿌리가 튼튼해져서 아름다운 꽃을 볼 수 있다.



한편 10년 만에 다시 개최되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2023년 4월 22일부터 10월 22일까지 6개월간 개최되며 순천만국가정원과 동천을 중심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박람회로 개최된다.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병호 기자



출처 : 전라도뉴스(http://www.jldnews.co.kr)

작가의 이전글 순천시, 코로나19 확산 완벽차단을 위한 임시선별검사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