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라도뉴스 안병호 Apr 26. 2021

순천시, 코로나19 백신 접종 대상자에게 마스크 배부

[순천/전라도뉴스] 순천시가 코로나19 백신접종을 위해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하는 75세이상 고령층 6,000명에게 1인당 5매의 마스크를 배부한다.



시는 4월 중 관내 의료기관 및 의료기기 체험관을 중심으로 시작된 고령층 대상 집단감염 확산세가 지속됨에 따라 백신 예방 접종률을 높이고 개인 위생 방역 수칙 준수가 어려운 어르신들의 집단 감염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마스크를 배부한다.



또한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지역사회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한 선제적 대응으로 보건소 선별검사소를 방문해 검사를 받는 시민들에게도 마스크 2매씩 배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순천시 방역 관계자는 “지속적인 코로나19 확진 사례가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가장 중요한 개인과 환경 위생수칙, 타지역 방문 자제,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등 수칙을 다시 한번 철저히 지켜주시길 부탁드린다”고 하면서 “증상의 유무에 관계없이 의심스러우면 누구나 진단 검사가 가능하니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진단 검사를 받아주시고 올바른 마스크 착용, 잦은 실내환기, 비누를 사용해 30초 이상 손씻기와 손이 자주 닿는 물건·집기·손잡이·버튼 등을 희석된 락스를 이용해 표면소독 하는 등 기본 위생수칙을 실천해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모두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병호 기자



출처 : 전라도뉴스(http://www.jldnews.co.kr)

작가의 이전글 [코로나19] 순천시 코로나19 확진자 1명 발생.누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