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라도뉴스 안병호 Apr 27. 2021

순천시 청소년 문화의 집, 방과후아카데미 ‘자기주도형

[순천/전라도뉴스] 순천시 청소년 문화의 집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자기 주도적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지난 1월에 재능 나눔 동아리 ‘베이킹 프렌즈’와 환경지킴이 ‘지구를 지켜라’동아리를 구성해 매월 1회 봉사활동을 펼친다는 계획을 세우고 2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나눔 동아리 베이킹프렌즈는 직접 만든 쿠키와 빵 등을 연향소방서 연향파출소, 요양원 등에 직접 방문해 전달했으며 4월에는 코로나19 선별진료소를 직접 찾아가서 나눔 활동 펼칠 계획이이다.



환경지킴이 동아리는 팔마경기장 및 시민의 숲을 찾아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나눔의 행복을 조금이나마 알게 됐다”, “항상 우리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수고해주시는 소방관·경찰관 분들께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 “환경정화활동을 하면서 좋은 점 두 가지는 첫째 운동이 되니 몸이 건강해 지는 것 같고 둘째는 환경미화원분들의 노고를 조금 알 것 같다”는 등 소감을 말했다.



순천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 속에서도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제공하고 민주시민·인성 교육 실시 등 청소년들이 지역의 미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병호 기자



출처 : 전라도뉴스(http://www.jldnews.co.kr)

작가의 이전글 전남도, 수소상용차 보급 확대 청신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