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라도뉴스 안병호 May 26. 2021

김영록 지사, 김종갑 한전 사장에게 공로패

[전남/전라도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4일 도청에서 전남 에너지산업과 경제발전에 기여한 김종갑 한국전력공사 사장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김종갑 사장은 2018년 4월 제20대 한국전력공사 사장으로 취임, 지난 3년간 대한민국 전력산업 발전에 기여했다. 국내 최대 에너지 공기업인 한전을 에너지 전환과 디지털 변환이란 세계적 흐름을 이끄는 선도자(퍼스트무버)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또한 전남도와 협력해 에너지밸리의 지속성장, 해상풍력산업 등 에너지신산업 발전의 계기를 마련하고 특히 광주·전남 시도민의 염원인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설립을 위해 한국에너지공대법안 마련, 캠퍼스 건축 등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다.



김 지사는 “한국에너지공대 시작부터 법 제정에 이르기까지 직접 진두지휘해 좋은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전남 해상풍력산업 기반 마련, 에너지밸리 기업유치 등을 통해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줘 200만 전남도민을 대신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 사장은 “지사님과 전남도민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린다”며 “한전 사장으로 재임하는 기간 즐겁고 보람된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경제학적 관점에서 지방분권과 지역발전에 대해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종은 기자



출처 : 전라도뉴스(http://www.jldnews.co.kr)

작가의 이전글 장석웅 전남교육감, 한전공대에 지역인재전형 강력 요청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