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라도뉴스 안병호 Jul 19. 2021

순천시자원봉사센터, 새 보순천시자원봉사센터, 새 보금자

[순천/전라도뉴스] 순천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문화를 확산하고 자원봉사자들의 지속적인 활동 장려를 위해 1월에 사단법인으로 정식 출범해 8만여명의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따뜻한 순천시를 만들고자 센터를 이전하고 지난 15일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허석 순천시장과 허유인 순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협의회 등 유관기관장과 자원봉사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새로운 보금자리는 덕암길 61에 자리하고 있으며 1층은 사무실과 회의실, 세탁실, 2층은 센터 교육장으로 자원봉사자 및 단체에서 활용하고 3층은 현재 덕연동 예비군 2중대에서 사용한다.



센터는 현재 참좋은 사랑의 밥차, 자원봉사단체 활성화 지원, 자원봉사보험료 지원사업 등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금년 4월 말에는 외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자원봉사단체와 대상자 간 연계를 통한 정서지원 및 물품지원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문응연 순천시자원봉사센터장은 “새로운 보금자리에서 8만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원활히 봉사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자원봉사로 더 따뜻하고 행복한 도시 순천을 만드는데 자원봉사센터가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병호 기자



출처 : 전라도뉴스(http://www.jldnews.co.kr)

작가의 이전글 순천시 최초 프로바둑기사 탄생, 임진욱 프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