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라도뉴스 안병호 Jul 21. 2021

광양여성자율방범대, 교통사고 예방 안전드림 옐로카드 전

[광양/전라도뉴스] 광양시자율방범연합회 여성방범대는 지난 19일 광양백운중학교와 광양마로초등학교에 교통사고 예방 안전드림 옐로카드 500여 개를 전달했다.



해당 사업은 광양시 양성평등기금사업으로 선정되어 실시했으며 어린이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초등학교 1, 2학년 및 중학교 1학년 학생들에게 ‘안전드림 옐로카드’를 배부했다.



교통 안전용품인 옐로카드는 등·하교 시 가방에 부착해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며 형광을 반사함으로써 운전자에게 보행자의 시인성을 9배 높이고 시야 확보를 통해 교통사고를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또한 뒷면에 인쇄된 안전드림 QR코드로 경찰 미아방지 지문등록 시스템으로 쉽게 접속 가능하며 실종을 대비해 아동의 지문과 사진, 보호자 연락처를 등록할 수 있다.



서정옥 광양여성자율방범대장은 “어린이 교통사고는 보행 중 많이 발생해 이를 예방하고자 배부했다”며 “옐로카드로 운전자가 아동을 쉽게 발견해 사고로부터 아동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최숙좌 여성가족과장은 “옐로카드 배부를 통해 아이들과 운전자의 교통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한 등·하굣길을 만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병호 기자



출처 : 전라도뉴스(http://www.jldnews.co.kr)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