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라도뉴스 안병호 Jan 24. 2024

신성식 후보, 檢동기 한동훈 향해 "김건희특검수용하라"

야당 대표 탄압 중지와 함께 결단 촉구

신성식 예비후보가 24일 국회소통회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한동훈 위원장에 대한 '김건희 특검 수용'을 촉구하고 있다.


[순천/전라도뉴스]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갑)에 출마하는 신성식 예비후보가 사시동기(사법연수원 27기)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 ‘김건희 특검을 수용’을 촉구하고 나섰다.


신 예비후보는 24일 국회소통회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함께 한 ‘검사 선서’를 헌신짝처럼 버린 것이 아니라면, 국민께 약속한 ‘선민후사’가 거짓이 아니라면, 이제 결단해야 한다”며 이같은 입장을 밝혔다.


그러면서 “전국민이 의혹을 갖고 있는 김건희 특검을 단 한사람을 위해서, 한 가족을 위해서 눈 감고, 귀 막는 것은 스스로를 기만하고 국민을 배신하는 것이기 때문에 특검을 받으라”고 말했다.


또한 “한 위원장 스스로도 김 여사와 윤 대통령 장모가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에 깊이 관여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을 것”이라며 “수많은 증거에도 불구하고, 김 여사 모녀를 단 한 번도 소환조사를 하지 않은 배경도 잘 알고 있을 것”이라고 했다.


신성식 예비후보는 이재명 당대표에 대한 탄압 중단도 촉구했다.


신 예비후보는 “내가 직접 수사를 담당했던 이재명 대표의 사건에서 탈탈 털어도 먼지 한 톨 찾을 수 없었고, 그 어떤 불법도 찾을 수 없었다”면서 “정부 여당의 야당 탄압과 야당 대표 죽이기를 멈출 것을 말하면서 김건희 특검과 야당 대표 탄압을 멈추라”고 했다.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www.jldnews.co.kr



안병호 기자



출처 : 전라도뉴스(http://www.jldnews.co.kr)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