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라도뉴스 안병호 Jan 31. 2024

순천시 낙안 주민복지관 개관식 개최

주민을 위한 문화와 복지, 농촌지역 활성화의 거점공간으로

[순천/전라도뉴스] 순천시는 지난 30일 낙안면에 위치한 주민 문화·복지공간인 낙안 주민복지관 개관식을 진행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노관규 순천시장, 영산강환경유역청 관계자, 한국수자원공사 주암댐지사장, 주민 등 약 200명이 참석해 낙안 주민복지관의 새로운 시작을 함께 축하했다.


K-디즈니 순천에 발맞춰 AI가 만든 낙안오이와 배 캐릭터가 그동안의 건립 과정을 담은 영상을 소개하고 특히 건립에 큰 지원을 해주신 시장님과 영산강청 관계자에게 주민들의 마음을 담은 감사패와 피규어를 전달하는 뜻깊은 장면이 연출됐다.


지금까지 낙안면에는 주민복합문화공간이 없었으나, 면민들이 오랫동안 염원하고 기다려왔던 낙안 주민복지관이 건립됨에 따라 활발한 문화·복지·여가활동을 넘어 농촌지역 활성화의 거점공간이 될 것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기후변화로 농업 생산성이 변화하고 고령화와 인구감소로 농촌소멸 위기뿐만 아니라 지방소멸이라는 중대한 기로에 서있다”며 “낙안 주민복지관이 주민의 미래를 제시하고 품격있는 문화·복지활동과 성숙한 시민의 공간으로써 지역 활성화에 중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낙안 주민복지관은 지상 1층으로 다목적실, 프로그램실, 조리실 등을 갖추고 있다.


대관 외에도 요리, 체육, 영화상영, 축제 개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www.jldnews.co.kr



안병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출처 : 전라도뉴스(http://www.jldnews.co.kr)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