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라도뉴스 안병호 Feb 06. 2024

순천시, 전세피해 현장 접수 창구 및 상담소 운영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시대아파트 분양사무실에서 운영

[순천/전라도뉴스] 순천시는 최근 전세사기 피해 발생에 따른 피해자 지원을 위한 현장 접수 창구 및 상담소를 운영하는 등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시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시대아파트 내 분양사무실에서 현장 접수 창구를 운영한다.


접수를 희망하는 임차인은 신분증, 임대차계약서 등을 소지하고 당일 방문하면 된다.


또한 시는 전남도와 합동으로 ‘찾아가는 전세피해지원 상담소’를 운영할 계획이다.


임차인이 전세사기피해자법에 따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돕고 법률·심리·금융·주거지원 등 분야별 전문가들의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아울러 시는 대항력을 확보하기 위해 계약 체결 후에는 권리관계 변동사항 확인,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험 가입, 주택임대차 신고 시 확정일자를 받으면서 전입신고까지 완료하기를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전세사기 피해를 본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현장에 상담소를 운영하게 됐다”며 “선량한 시민이 도움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으로 홍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www.jld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7541


http://www.jldnews.co.kr



안병호 기자



출처 : 전라도뉴스(http://www.jldnews.co.kr)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