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라도뉴스 안병호 May 28. 2024

청암대학교,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과 업무협약 체결

[순천/전라도뉴스] 청암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성홍)가 지역 정주형 전문인력 양성과 지역사회 고용난 해소를 위한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협력을 위해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4일 청암관 1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김성홍 총장직무대행과 송상락 청장을 포함한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에 따라 두 기관은 산학협력 교육기관 운영에 따른 학생지원 및 현장 맞춤형 교육지원, 학생의 취업과 현장실습에 관한 상호협력 및 지원, 전문인력 및 교수진의 상호 교류, 시설 및 실험․실습 장비의 공동 활용, 공동기술 개발, 애로기술 자문 및 기술이전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김성홍 총장직무대행은 “해를 거듭할수록 심화되는 인구감소로 인한 지역사회의 위기 극복을 위해 지역에 정주할 수 있는 인재양성에 노력할 것이며, 향후에도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과의 지속적인 협력관계 유지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에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송상락 청장은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은 여수, 순천, 광양과 경남 하동에 지역별 특성에 맞춘 테마와 비전을 통하여 기업을 유치하고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긴밀한 협력체제 구축의 계기가 되어 양 기관의 지속적인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www.jldnews.co.kr

http://www.jld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5721


안병호 기자



출처 : 전라도뉴스(http://www.jldnews.co.kr)


작가의 이전글 순천시체육회, "의대 신설은 국립 순천대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