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청렴 실천 거리 캠페인 전개

연향동 국민은행 사거리서 공직자·시민 참여 ‘청렴한 순천 만들기’ 실천

by 전라도뉴스 안병호
211028_207516_2012.jpg

[순천/전라도뉴스] 순천시는 22일 연향동 국민은행 사거리 일원에서 청렴 문화 확산과 시민 신뢰 제고를 목표로 한 ‘청렴 실천 거리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공직공익비리신고 전국시민운동연합(공신연) 전남총괄본부 관계자와 공직자 20여 명이 참여해, 출근 시간대 시민들을 대상으로 손팻말과 현수막을 활용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백형 공신연 전남총괄본부 사무처장은 “청렴은 우리 사회가 함께 지켜야 할 공동 가치”라며, “이번 캠페인이 시민들에게 청렴의 중요성을 알리고 실천을 유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청렴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무엇보다 시민들의 참여가 중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청렴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시민과 함께 생활 속 청렴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순천시와 공신연 전남총괄본부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거리 캠페인과 홍보 활동을 통해 청렴 가치 공유와 실천을 이어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활동이 민·관 협력으로 청렴한 사회 구현의 모범 사례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www.jldnews.co.kr

https://www.jld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1028


안병호 기자



출처 : 전라도뉴스(http://www.jldnews.co.kr)


keyword
작가의 이전글한숙경 도의원, 추석 맞아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