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시설직렬 공무원 직무교육 실시

지속가능한 도시발전, 생태도시 도시침술 업무 공유

by 전라도뉴스 안병호
211450_207947_2510.jpg 순천시가 시설직렬 공무원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노관규 시장 특강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순천/전라도뉴스] 순천시(시장 노관규)가 시설직렬 공무원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노관규 시장 특강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2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토목, 건축, 지적, 도시계획, 교통시설, 디자인 등 시설직렬 전 직원 200명을 대상으로 열렸다. 교육에서는 남해안 벨트 핵심도시로서 순천의 도시발전 방향과 생태 치유도시로 도약 전략, ‘도시침술(세밀한 도시 관리)’ 등 시설직렬 전문 분야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시민 생활과 가장 밀접한 도로, 공원 등 사회기반시설을 설치·관리하는 공무원들에게 견실시공 의식 강화를 강조하며, 명품 정주환경 조성을 위한 실무 역량 향상 교육이 함께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8~9급 저연차 공무원을 대상으로 회계·계약 분야 직무교육도 포함돼, 실무 이해도를 높이고 업무 처리 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됐다.


노관규 시장은 “순천을 ‘생태 치유도시’로 만들기 위해 시설직렬 공무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도시의 미래를 새롭게 창조할 수 있는 전문성과 역량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박춘규 도시계획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도시계획에 따른 시설관리 중요성을 재확인하고, 시민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는 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순천시는 앞으로도 소규모 직무교육과 맞춤형 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시설직렬 직원의 전문 역량 강화와 시민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 환경 제공에 힘쓸 계획이다.

Tag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www.jldnews.co.kr

https://www.jld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1450

angum4_20200703045732.jpg

안병호 기자

keyword
작가의 이전글순천시, 여수MBC 본사 이전 '남해안권 콘텐츠 허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