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순천시지부, 고향의 손맛 ‘순천김치’로 정을 나눠

고향 찾은 재경순천향우 1600여명에 순천 특산품(김치) 전달

재경향우회2.jpg - 농협 순천시지부(지부장 김회천)가 순천을 찾은 재경향우회(회장 최대규)에 ‘순천김치’를 선물 하고있다.

[순천/전라도뉴스] 농협 순천시지부(지부장 김회천)가 순천을 찾은 재경향우회(회장 최대규)에 ‘순천김치’를 선물하면서 정을 나눠 눈길을 끌었다.

이번에 순천을 찾은 재경향우회의 숫자는 1천 600여명으로 27일 오전 용산역에서 특별 편성한 무궁화호 2편을 이용해 순천을 방문했다.

이번 무궁화 열차 여행 이벤트는 최 회장이 철도고등학교를 졸업한 인연으로 철도청 동문들의 협조를 얻어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날 열린 기념식에서 농협 순천시지부는 2019 순천방문의 해와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 성공등을 기원하기 위해 낭만열차로 순천을 찾은 재경순천향우들에게 순천 특산품(김치)를 마련하여 재경향우회에 전달하면서 깊은 감명을 주었다.

김회천 지부장은 이번 전달식에서 “타지에서 항상 순천발전을 위해 노력하시는 재경순천 향우회원들에게 고향의 손맛이 담뿍 담긴 순천 김치를 전달하므로 써 고향의 맛과 정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창립한 지 69년 된 재경순천향우회는 서울에 거주하는 향우회원 2만여명으로 구성돼 있고 18개 읍면동, 초등학교 및 4개 산하단체가 소속돼 있다.

지난해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순천방문의 해 선포식에 참석해 방문의 해 성공을 다짐하고, 자랑스러운 순천인 상을 제정하는 등 고향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병호 기자

출처 : 전라도뉴스(http://www.jldnews.co.kr)


keyword
작가의 이전글농협 순천시지부, 고향의 손맛 ‘순천김치’로 정을 나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