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라도뉴스 안병호 Feb 24. 2020

여수시, 공모사업 담당공무원 역량 강화 나서

여수시, 공모사업 담당공무원 역량 강화 나서 - 전라도뉴스

[여수/전라도뉴스] 최근 중앙부처, 전라남도 및 공공기관 등 각종 공모사업이 날로 증가하는 가운데 여수시가 공모사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담당 공무원 역량강화에 나섰다.

여수시에 따르면 21일 여수예술랜드에서 공모사업 담당자 60여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열었다고 밝혔다.

첫 특강으로 한경원 관악구청 정책보좌관이 ‘중앙정부 공모사업 지자체 대응전략’을 주제로 공모사업 유형, 지자체별 대응사례, 사업계획서 작성에 대해 강의했다.

특히 오후에는 이경상 KAIST 미래전략대학원 교수가 ‘4차 산업혁명시대 속 공공의 역할’을 주제로 4차 산업혁명에 따른 국내·외 동향과 미래변화 대응방안에 대해 강의했다.

여수시는 공모사업 선정률을 높이기 위해 용역비 등 3억여 원의 예산을 확보하고 우수부서 포상과 인사 가점, 국외연수 우선배정 등 직원 사기 진작을 위한 인센티브 계획도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최근 정부에서 지역 특색에 맞는 사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공모사업 대상과 범위를 확대해가고 있어 공무원의 공모사업 대응 능력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올해도 공모사업과 국·도비 확보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병호 기자

출처 : 전라도뉴스(http://www.jldnews.co.kr)

작가의 이전글 순천시, 제101주년 3.1절 기념행사 축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