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있어 보이게 만들어 볼게요.
단순함은 궁극의 세련됨이다.
- 레오나르도 다 빈치 -
5단계는 다소 쉬어가는 코너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 동안 어려운 과정을 완성한 나에게 다소 멋진 키워드는 선물하는 시간이 되겠네요. 이 단계는 깊이 생각하면 오히려 더 골치 아파질 수 있기 때문에 순간 머릿속에 떠오르거나, 인상 깊게 보았던 광고 카피나 명언을 ‘한 해의 슬로건’으로 정하는 것입니다.
물론, 4단계까지 진행한 가치의 우선순위와 너무 동떨어져 있으면 안 되겠지요. 어쨌든, 나 스스로 ‘있어 보이기 위한’ 기분 좋은 단계 입니다.
먼저 [#05. 올해의 슬로건 정하기]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열어주세요. 아주 단순한 네모 하나만 있을 겁니다. 여기에 올 해 내가 추구하고자 하는 슬로건을 적는 겁니다. 계획을 세우던 초기에, 저는 다음과 같은 광고 카피나 명언을 한 해의 슬로건으로 정해서 지냈습니다.
Just Do It
Impossible is Nothing
Stay Hungry, Stay Foolish
Listen
이제, 자기만의 슬로건을 정해서 기록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