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oach Anna 안나 코치 Oct 17. 2017

퇴사학교, 자기 PR로 퍼스널 브랜드 만들기 워크샵!

똑같은 회사 생활 속에서
나만의 스토리를 찾고 싶다면

이력서, 자기소개부터 처음 만나는 사람과의 자기 소개 등등 직장인에게는 누군가에게 나에 대해서 어필하고, 소개해야 하는 자리가 정말 많습니다. 회사 내에서도 나에 대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어필하고, 나만의 이미지를 인식시킬 필요가 많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똑같은 이미지가 아니라, 대체불가능한 사람, 나만의 특별한 콘텐츠가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 차별화된 퍼스널 브랜딩이 필요합니다.


퍼스널 브랜딩은 특별한 사람에게만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내가 원하는 기회를 확보하기 위해, 회사 안에서 대체불가능한 사람으로 자리잡기 위해, 이직이나 새로운 커리어를 준비할 때도, 훗날 1인 기업이나 창업을 시작할 때도 차별화된 퍼스널 브랜딩을 구축하는 것은 누구에게나 필요합니다. 보통 직장인들도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어내고 퍼스널 브랜딩을 어떻게 구축할 수 있는지, SNS시대에 맞추어 자신만의 퍼스널 브랜딩을 어떻게 구축할 수 있을지 오늘부터 시작할 수 있는 새로운 자기 PR방법론을 공유합니다.


자기 PR과 퍼스널 브랜딩으로 나를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고, 나의 커리어를 발전시킬 수 있는 새로운 기회와 가능성을 찾아보세요!


함께할 선생님을 소개합니다!

최안나 선생님은?

현재 12년 차 직장인으로 국제기구, 홍보 컨설팅 회사, 외국계 기업을 거친 뒤 업무 성장의 기회를 찾아 스타트업으로 이직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차장으로 근무 중 입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영어로 내 생각 말하기’를 출판했고, 고려대학교 MBA를 졸업했으며, 퇴사 학교에서도 주말에 매월 강의하고 있습니다. 브런치에도 글을 쓰고 있습니다. 자기성찰, 자기계발을 통해 항상 성장하는 인생을 살려고 노력하며 인생 목표 중 하나는 말과 글로 많은 사람의 긍정적인 변화를 돕는 것입니다.

주요 이력
– 고려대학교 KMBA 졸업
– 책 ‘영어로 내생각 말하기’ 출판
– 회사 경력 +12년
– 한국코치협회 코칭 KCA 자격증 보유
– 개인 브런치 블로그 구독자 약 3천 7백 여명 / https://brunch.co.kr/@annachoi



누구에게 필요한 수업인가요?


이런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1회사를 다니면서 장기적으로 자생력을 기르고 싶은 직장인

2 회사 내에서 대체불가능한 사람으로 입지를 다지고 싶은 직장인

3 자기 브랜드가 필요한 1인 기업가 혹은 커리어 업그레이드를 위한 이직 준비 직장인



수업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평생 직장이 없는 시대, 당신만의 퍼스널 브랜드는 무엇인가요?

1교시

소개 및 Ice-Breaking                                                

– 나를 알리고 싶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 자기 PR, 퍼스널 브랜드는 무엇인가?


2교시

보통 직장인의 자기 PR이 왜 필요한가?                                                

– 100세 시대, 조직 밖에서도 자생력을 기르기 위해
– 나만의 콘텐츠로 병행사업/1인기업가 준비를 위해
– 이직/커리어 관리의 차별화 포인트를 위해
– 유명해지기 위해서가 아닌 타인에게 보이는 이미지, 자신을 알고 나를 shape 하기 위해


3교시

자기 PR 케이스                                                

– 브런치/페이스북/네이버 블로그/미디어 기고
– 유투브, 강의
– 이력서, 경력 기술서, 포트폴리오
– 주요 케이스 분석 및 인사이트 공유


4교시

보통 직장인, 자기 PR 5단계 방법론                                                

1) 재료 찾기 : 도대체 어디서부터 시작하지?
– ‘나’라는 제품 및 브랜드 대한 파악과 이해
– 내가 이제까지 해온 업무, 경력, 성과, 경험
– 현실 직시, 자기계발과 자기PR의 상관관계
2) 컨셉 잡기 : 어떻게 나를 소개해야 할까?
– 누구에게 어떤 말을 하고 싶은가: 내가 PR 하고자 하는 메시지 기획하기
– 내가 나를 인터뷰하기
– 1분 자기소개서 작성하기
3) 컨텐츠 만들기 : 내용 구성하기
– 컨텐츠 구성에 꼭 필요한 3가지 요소
– 컨텐츠 작성에 고려할 2가지 요소
– What to say가 아닌 How to say
4) 방법 실행 : 이런 나를 가장 잘 알릴 수 있는 방법은?
– 나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tool 선택
– Tool에 맞게 컨텐츠 수정 및 delivery 연습
– 이미지, 말투 연습하기
5) 공유 하기 : 보통 직장인 자기 PR로 퍼스널 브랜드를 쌓기 시작
– 브런치, 페이스북
– 유투브, 팟캐스트 방송
– 이력서 등


5교시

지속적인 자기 PR                                                

– 자기 PR을 지속하는 방법
– 자기 PR에 필요한 태도



워크샵 등록 궈궈 -> http://t-school.kr/1day211-2-2


 장소: 시청역 스페이스 노아

 정원: 15명

 등록금: 오픈할인 38% 79,000원 49,000원

 문의: jogyo@t-school.kr


끗 

작가의 이전글 회사 다니며 MBA, 그리고 일의 의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