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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Kyle Sangwoo Cha May 31. 2018

우리는 어떤 의미를 입고 먹고 마시는가?

라이프 브랜드  컨퍼런스 2018

'브랜드'라는 단어를 떠올리면 

이쁘고 멋있게 포장하는 것으로 생각하거나

브랜드(제품 또는 서비스)를 소유함으로써 이를 나의 가치로 보이게 하는 것으로 생각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물론 과거에 제품과 서비스의 종류가 다양하지 않고 이를 공유하는 채널이 제한적이었을 시절에는 충분히 있을 수 있는 이야기이겠지요.


하나의 기능이나 가치를 전달하는 수많은 종류의 제품과 서비스가 존재하고, 이를 표현하고 나누는 채널이 많고 다양해진 요즘, 과연 브랜드는 어떻게 이해되고 받아들여져야 할까요?

그리고 라이프 브랜드와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는 또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소소하지만 한 번쯤 생각해볼 만한 궁금증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늘 마시는 것,
곁에 두고 늘 사용하는 것
옷장을 열면 가득한, 늘 입는 것 
배고플 때 가장 손이 먼저 가는, 늘 먹는 것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이 나의 일상을 이루고, 매일의 일상이 브랜드가 됩니다. 

 

내가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본질적인 탐구가 가장 나다운 것, 
결국 내가 추구하는 삶의 모습을 찾는 여정이라는 믿음으로 

좋아하는 것을 찾아 나서고, 
남들의 관점과 취향을 존중하고 나누며 풍성하게 만들어가는 하루하루의 모음으로 쌓여가는 

우리가 추구하는 브랜드적인 삶을 발견하고자 합니다.
 



Life. Be my Brand 결국 브랜드. 결국 라이프


브랜드 살롱 Be my B (https://www.facebook.com/groups/brandsalon.bemyb/)는 지난 일 년 간 내가 선택하는 브랜드가 나의 일상을 이루고, 매일의 일상이 브랜드가 되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그 작은 경험을 좀 더 견고하게 만들어 보고자 ‘2018 라이프 브랜드 컨퍼런스’를 준비했습니다. '우리는 어떤 의미를 입고 먹고 마시는가'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일상에서 접하게 되는 다양한 브랜드를 통해 우리의 라이프, 삶에 대한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소비, 혹은 소유의 대상으로서의 브랜드를 넘어, 나의 매일을 채우고 나의 라이프가 되는 브랜드는 어떠한 브랜드인지, 고객의 일상을 채우는 브랜드는 어떤 힘을 가졌는지 이야기했으면 합니다. 


강연자

도준웅 (마이셀럽스, 前 맥킨지 디지털전략전문가, CJ그룹 CDO_최고디지털책임자) DIGITAL

강윤정 대표 (더/플레이컴퍼니) PLAY

윤자영 대표 (스타일쉐어) FASHION

곽정우 상무 (이마트 피코크) FOOD

이충걸 초대 편집장 (GQ) MAGAZINE

손창현 대표 (Over The Dish) SPACE

최인아 대표 (최인아 책방, 前 제일기획 부사장) CREATIVE

김정호 대표 (베어베터, 前NHN 한게임 대표, 네이버 공동창업) SOCIETY


강연 내용

도준웅 마이셀럽스, 前 맥킨지 디지털전략전문가, CJ그룹 CDO_최고디지털책임자
| Digital. Be my Brand ‘디지털이라는 것들’과 마케터.. 그리고 취향

디지털, 빅데이터, AI, 블록체인 등.. 진화하는 애드테크 시대에 마케터는 이 모든 것을 어떻게 해석하고 적용해야 할까요? ‘디지털이 제안하는 취향과 라이프’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눌 예정입니다


강윤정 더/플레이컴퍼니 대표 

| Play. Be my Brand 놀이하는 인간, 놀이하는 삶

우리에게, 특히 직장인들의 삶에 ‘놀이’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놀이를 통해 발견하고 획득된 상상력과 창의력이 개인과 조직, 그리고 또 세상에 어떤 영향력을 미칠 수 있을까요? ‘놀이와 상상력이 어떻게 삶을 바꾸는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입니다.


윤자영 스타일쉐어 대표 

| Fashion. Be my Brand 스타일쉐어, 라이프쉐어

스타일쉐어는 쇼핑몰 플랫폼일까요? 아니면 커뮤니티일까요? 사용자들은 서로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며 살아가게 될까요? SNS 기반 쇼핑 플랫폼, ‘스타일쉐어가 꿈꾸는 라이프쉐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입니다.


곽정우 이마트 피코크 상무 

| Food. Be my Brand 일상과 함께 하는 식품 브랜드

비비고, 백설, 스팸, 제일제면소 등 국내 최고의 NB 브랜드를 고객에게 각인시키는 데 성공한 곽정우 상무의 새로운 도전은 놀랍게도 이마트의 PB브랜드 ‘피코크’입니다. 피코크가 PB브랜드로서의 한계를 넘어 어떤 새로운 패러다임을 시장에 제시해줄까요? ‘피코크, 그리고 식품 브랜드의 진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이충걸 前 GQ 편집장

| Magazine. Be my Brand 시대적 가치를 말하는 콘텐츠 브랜드

지금 우리의 소비는 내가 추구하는 가치와 얼마나 닿아있나요? 종이 잡지와 남성잡지의 상징이었던 GQ의 이충걸 초대 편집장이 GQ의 브랜드 매니저였던 우승우 대표와 ‘GQ PRIDE - GQ라는 브랜드와 이를 만든 이충걸’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자 합니다.


손창현 Over The Dish 대표

| Space. Be my Brand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공간의 비밀

철저히 고객 중심으로 공간을 구현해 내기 위해 지역적 특성, 소비자 성향, 시장 트렌드, 브랜드 중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광화문 D타워와 성수연방 탄생시킨 OTD만의 ‘브랜드 전략 황금비율’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자 합니다.


최인아 최인아책방 대표, 前 제일기획 부사장

| Creative. Be my Brand 매일을 점유하는 크리에이티브

현대의 직장인들이, 집도 회사도 아닌 공간에서 무엇을 얻고 싶어 할까요? 광고는 광고주의 상품을 파는 것인데, 그렇다면 최인아책방에서는 무엇을 팔고 있을까요? 테헤란로 한가운데 책방을 연 광고전문가 최인아 대표의 이야기를 들어보고자 합니다.


김정호 베어베터 대표, 前NHN 한게임 대표, 네이버 공동창업
 | Society. Be my Brand 일상에서 시작되는 소셜임팩트

사회적 기업이 브랜딩에 공을 들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좋은 일을 멋지게 해내기 위한, 사회적 기업이 가져야 할 전략’에 대한 베어베터 김정호 대표의 이야기를 듣고자 합니다.


'당시은 어떤 의미를 입고 먹고 마시나요?'


<home>

www.lifebrandconference.com


<ticket>

www.bit.ly/lifebrandconference_special

(이 링크를 통해 20% 할인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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