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 글쓰기
지금 정말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 대학 합격, 대기업 취업, 책 출간, 월 1,000만 원 달성, 예쁜 여자친구, 베트남 여행, 유명 연예인 되기, 왕자가 새겨진 멋진 몸매… 이루고 싶은 것들은 끝이 없다. 그런데 문득 이런 질문이 떠오른다. 이것들이 없다고 과연 불행한 걸까?
반대로, 모두 이뤘다고 해서 정말 행복할까? 사람들은 인생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부단히 애쓴다. 하지만 막상 이룬 후의 행복은 생각보다 짧고, 금세 또 다른 목표를 찾아 나선다. 끝없는 욕망의 쳇바퀴에 갇혀 현재의 행복을 놓쳐버린다.
그렇다면 진정으로 중요한 게 무엇인지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 내가 원하는 것이 단순한 욕망인지, 아니면 진짜 행복인지 구별하는 방법은 없을까?
답은 글쓰기에 있다. 내가 진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왜 원하는지 깊이 고민하게 만든다. 글을 쓰다 보면 내 욕망의 본질과 그것이 진정 나를 행복하게 해줄지 깨닫는다.
그리고 지금 내가 가진 것들에 감사하게 된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 앞만 보고 달리던 내가, 현재의 소중함을 느끼는 것이다. 언제나 글쓰기는 나를 현재로 데려온다. 그 순간, 내가 진짜 원하는 것이 보인다.
행복은 미래에 있지 않다. 지금 여기에 있다. 그리고 그 순간을 발견하게 해주는 강력한 도구가 바로 글쓰기다. 지금, 당신이 정말 원하는 걸 글로 적어보자. 동시에 무엇을 할 것인가 구체적인 행동을 적어보자. 그 순간, 당신은 이미 행복한 사람이 될 것이다.
#하루5분글쓰기의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