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코치연구소
브랜드는 인격이다. 단기간 승부를 보려면 마케팅에 집중하는 것이 필요하다. 하지만 멀리 내다보면 마케팅은 그리 중요하지 않다. 보이지 않는 부분이 더 중요하기 때문이다. 눈에 보이는 상품이든 그렇지 않든 마찬가지다.
상품이나 서비스 관련된 사람들이 인격적으로 성숙해지면 품질은 자연스럽게 향상된다. 보여지는 상품 이외에 한 사람 한 사람의 정성과 사랑이 담기기 때문이다. 이렇게 만들어진 브랜드는 향기를 내뿜는다.
그 향기는 바람을 타고 생각보다 멀리, 강력하게 퍼진다. 자연스럽게 홍보가 이루어질 수밖에 없다. 브랜드는 인격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