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다움인문학교
차로 한 시간 반 걸려 김포대학교에 도착했다. 오면서 지난 시간들이 스쳐 지나간다. 대학원 졸업, 반도체 벤처연구소 2년, 뇌연구 10년, 보험세일즈 3년, 동업과 실패, 인터넷신문사 기자, 재능코치연구소 그리고 현재 나다움인문학교까지.
나만의 길을 가겠다고 선언한 후 아버지와의 갈등은 더욱 커졌다. 명절 때마다 고향 내려가는 것이 항상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었다. ‘언제 그만두고 집으로 내려올거냐’는 말씀을 해마다 들어야했기 때문이다.
1인창업 이후 3년이 지났다. 많은 수입은 아니지만 점점 안정화되고 있고, 나만의 비즈니스 시스템도 만들어지고 있어 희망적이다. 블로그와 브런치 글을 보고 문의가 늘고 찾아오는 고객도 많아진다.
좋은 지인들과 지속적인 관계를 이어오다 김포대학교에서 강의도 하게 되었다. 2014년 김형환 교수님께 1인기업 강의를 수강했던 수강생이 지난주 특강 강사로 무대에 섰다. 부산 모 대학 최고과정에서 특강 강사로 초대를 받아 대표님들 앞에 서게 되었다.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자기만의 길을 간다고 결심하면 내안에서 올라오는 의심과 두려움을 이겨내야 한다. 동시에 외부에서 몰려오는 의심과 두려움도 상대해야 한다. 알아주는 사람이 없어도 꾸준히 행동해야 하며, 오늘 할일에 집중하며 묵묵히 가야한다.
언제쯤이라고 확신할 수는 없지만 그날은 반드시 온다.
나다움인문학교 5기 모집
더보기: https://goo.gl/forms/g5nLXHhAm8PwDZC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