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안상현 Oct 31. 2016

에너지 패턴에 맞는 아이템과 비즈니스방식

재능코치연구소

돈이 되는 아이템은 무엇인가? 나에게 맞는 비즈니스 방식이 존재하는가? 1인자 구조인가 아니면 동업자 구조인가? 투자를 받는 것이 좋은가 아니면 자기자본으로 시작하는 것이 맞는가? 아이템이 의식주 코드인가 첨단IT 기술 사업군인가?

창업을 앞둔 사람들은 정말 많은 결정사항이 존재합니다. 본인 결정에 따라 많은 자금과 인력, 그리고 가족의 생계까지 책임져야 하기에 신중해집니다. 당연한 과정입니다. 경영자가 되는 것이 그렇게 쉽지만 않습니다.

재능코치연구소의 문을 두드리는 분들이 정말 다양합니다. 직장을 다니고 있지만 적성에 안 맞는 것 같아 이직을 앞둔 고객, 상사와 다투고 성질대로 그만두기는 했는데 다음 직업은 무엇을 해야할지 고민하는 고객, 친구가 동업을 하자는데 아이템도 좋고 트렌드에도 맞는거 같은데 어떻게 할지 고민하는 고객, 20년 직장생활을 마치고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데 어떤 비즈니스를 선택할지 고민하는 고객 등등.

저희 연구소에서는 에니어그램을 기반으로 컨설팅을 합니다. 기본 성격분석에 따른 통계자료를 근거로 지금까지의 행동패턴을 확인합니다. 큰 흐름이 잡히면 현재까지 살아오면서 경험한 성공과 실패사례를 정리합니다. 마지막으로 고객의 꿈과 비전, 그리고 현재 상황을 체크합니다. 이 정도 시간이 흐르면 고객님에게 딱맞는 맞춤형 솔루션이 나옵니다.

고객의 상황과 주제에 따라 소요되는 시간은 다르지만, 진행 방식과 과정은 비슷합니다. 에너지 분석이 끝나면 아이템 적합도, 비즈니스 방식, 주변 역학 관계 등 사업에 필요한 중요사항을 점검합니다. 이 모든 판단기준은 대표자의 에너지 패턴이 중심이며, 다가오는 상황, 인맥, 아이템 등 모든 요소들은 대표자를 살리는 에너지인지 죽이는 에너지인지 여부에 따라 판단합니다. 사업성 여부는 그 다음 순서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좋은 직업과 좋은 사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