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문연 Aug 03. 2022

여자의 멋공부 18. 체형 보완 스타일링보다 중요한 것

주로 스타일링에서 

제일 관심을 많이 받는 것이

퍼스널 컬러 - 나에게 어울리는 색깔이 무엇인지 와

체형 보완 스타일링 - 어떻게 해야 체형을 보완할 수 있을지 입니다.


퍼스널 컬러는 나에게 받는 색깔을 입었을 때

얼굴에 생기가 돌고 밝아 보인다는 점에서 중요하고

체형 보완 스타일링은 본인이 약점 혹은 콤플렉스라고 생각하는 부위를

스타일링으로 가림으로써 본인이 원하는 심리적 체형에 가깝도록 만든다는 점에서 관심을 받지요.


조금만 검색해보면 알 수 있습니다.

상체가 하체보다 살이 있는 경우 무엇을 입어야 하는지

허리는 가는데 힙과 허벅지에 살이 찐 경우 어떤 바지를 고르는 것이 좋을지 말입니다.


자신의 체형을 아는 것은 중요합니다.

저런 스타일링이 분명 내가 생각했던 나의 체형을 

조금은 심리적 워너비 체형(조금 더 날씬하고 조금 더 길게)에 가깝도록 만들어주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제가 체형을 중점적으로 스타일링 코칭과 교육을 진행하지 않는 이유는

체형에 집중해서 스타일링 하다보면 다른 것들을 놓치기 때문입니다.

스타일이란, 체형을 포함해 다양한 요소를 담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좀 더 당당하고 자유로운 스타일링을 하기 위해서는

체형이 메인이 아닌, 여러 요소 중의 하나로 체형을 생각하는 마음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스타일계의 꼰대 같지만

체형을 보완하기 위한 아이템을 알려드리면서도 강조합니다.

옷을 보는 감각을 키우기 위해서는 어떤 부위를 보완하는데 신경쓰기보다는

내가 원하는 스타일이 무엇인지 디자인에 집중하고 전체 옷차림을 보는 눈을 키워야 한다구요.


체형적 약점과 콤플렉스는 내가 보는 하나의 점에 가깝습니다.

그 점이 곧 나의 체형이라 생각해서는 멋진 스타일이 나오기 어렵죠.

사람들은 점이 아닌 당신을 봅니다. 당신이라는 사람이 뿜는 분위기를 보죠.

그게 바로 스타일이라 생각합니다.



* 내가 원하는 분위기란 무엇인가요? 닮고 싶은 분위기의 사람은 누구인가요?


글/그림: 이문연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댓글로 받고 있습니다.

소중한 의견을 참고해 더 좋은 콘텐츠를 만들겠습니다.

궁금한 부분을 댓글 달아주시면 콘텐츠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여자의 멋공부 17. 입고 싶지 않은 바지 기록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