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문연 Apr 24. 2017

1인 미디어를 위한 콘텐츠 결제 플랫폼이 필요해

패션/뷰티 어플리케이션 창업 아이템(3) 콘텐츠 결제 플랫폼


몇일 전 페이스북 지인의 부탁으로

패션 창업을 준비 중인 대학생을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저 또한 스타일 코칭을 하면서 요런게 있으면 좋겠다 하는

어플리케이션이나 창업 아이템에 대해서 포스팅하고는 하는데

이번이 세번째 포스팅입니다. ㅎㅎㅎ

(이 비즈니스 모델은 그 대학생의 창업 아이템은 아닙니다.)


패션뷰티 어플리케이션 창업 아이템(2) 코디 커넥트


패션뷰티 어플리케이션 창업 아이템(1) 스타일 허브


이번 건 어플리케이션도 있으면 좋겠지만 웹 사이트로도 좋을 것 같은 아이템입니다.


바로 패션뷰티 전용 콘텐츠 플랫폼인데요.


가장 비슷한 비즈니스 롤모델은 '오 마이 스쿨'의 패션뷰티 버전 또는

위즈돔이나 온오프믹스의 콘텐츠 버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제가 까페를 통해 교육/강의/콘텐츠를 판매하다보니

이걸 제가 신청받고 계좌로 입금받고 하는 것보다

결제 시스템이 있어서 굳이 제가 관여하지 않아도 

콘텐츠를 판매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런데 갑자기 오 마이 스쿨 이런데 등록하기는 좀 쌩뚱맞은 것 같고.

그리고 거기는 강의가 대부분인데 제가 생각하는 건

강의/교육을 포함한 영상 콘텐츠 전체를 포함하는 것입니다.


요즘 TV캐스트나 유튜브에서 패션 뷰티 관련 영상 콘텐츠가 많은데

사실 그건 다 무료로 볼 수 있는 거라

아마 그걸 레진 코믹스처럼 결제해서 볼 수 있는 시스템이 생긴다면

1인 미디어에게도 다양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유통망이 생기는 것이거든요.


아프리카TV가 실시간으로 별풍선을 받기는 하지만

그건 좀 다른 개념인 것 같고.


앞으로는 개인의 콘텐츠가 더 중요한 시대가 될텐데

그리고 그 콘텐츠가 중요해지는 만큼 유료화가 시도될텐데

찾아보니 아직 결제 플랫폼이 활성화되어있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제가 만들고 싶지만 늘 그렇듯 자본금이 없고 귀차니즘때문에. ㅡㅡㅋㅋㅋㅋㅋㅋ

아래는 제가 만들어 본 콘텐츠 결제 플랫폼의 첫 화면입니다.


뭐 복잡할 것 없이 요렇게만 만들어도 충분할 듯 싶어요.

그럼 이문연의 리얼하게 예측질은 요기까지!

안뇽~~~



매거진의 이전글 패셔니스타를 만드는 선의의 거짓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