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문연 Aug 09. 2017

적은 수익이라도 기쁘지 아니한가?

스타일 코치의 하루 #127

유튜브 유료화는 어떻게 하는지 복잡하기도 하고

채널별로 유료화를 해야 해서 귀찮음.


그러던 차에 네이버 TV 캐스트에 올려볼까? 생각했고

제안서를 작성해 TV 캐스트에 채널을 만들었다.


그런데 등록할 때 보니까 이것고 유튜브처럼

광고 수익이 있는 것이라.(물론 유튜브는 한 몇 십만 정도는

시청해야 광고 수익이 생기지 않을까 짐작해본다.)

그래서 네이터 TV 캐스트도 얼마나 들어오겠어. 라고 생각.

일단 영상 콘텐츠 업로드 채널이 하나 더 생기는 것에 의미를 두었다.


그런데 오늘 동영상 업로드 하려고 들어갔더니

수익이......................찍혀 있는 것이다.

금액은 너무 초라하니 비공개로 하겠다.

미에로 화이바 한 병 정도 사먹을 수 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호~ 구독자 수도 별로 없고 재생수도 얼마 안 되는데

초라한 수익이라도 생기니 전자책 수익에 이어 얼마나 기쁘지 아니한가!


시작은 미약하나 점점 성장하리라!

스타일 영상 콘텐츠로 돈 벌고 싶어요! ㅋㅋㅋ


옷장 속 행복을 찾아가는 스타일 영상 콘텐츠, 스타일 코치 TV 보러가기

http://tv.naver.com/stylecoach81

매거진의 이전글 한 번의 쇼핑, 100가지 코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