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문연 Sep 05. 2017

[신청 대상]보다는 [스타일 코칭 받는 이유]로

스타일 코치의 하루 #135

누구나 자신의 서비스를 소개할 때

이 서비스는 누가 받으면 좋을까?하는

신청 대상을 적기 마련이다. 


나도 늘 신청 대상을 적어왔는데

이게 참 적어도 적어도 뭔가 명확한 느낌이 없어

계속 수정을 반복했었더랬다. 

(마케팅 책에는 내가 의뢰인에게 빙의해서 캐릭터화?를 해야 한다고 하던데...)


그런데 오늘 생각해보니

굳이 남들 따라 [신청 대상]이라고 적을 필요가 있나?


내가 생각하는 스타일 코칭 받는 이유라고 적으면

훨씬 명확한데 그것이 고로 신청 대상을 가르는 기준이 되는 것 아닐까?란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스타일 코칭 받는 이유를 적어보니 아래와 같더라.


2. 스타일 코칭을 받는 이유(신청 대상) 

코칭을 통해 내가 몰랐던 매력(나를 가두고 있는 틀을 깨는 계기)을 발견하고 스스로에게 더 당당(자신감/자존감 UP)해질 수 있다. 

몇 년을 해도 안 되던 옷장 정리가 가능(내 눈에는 보이지 않음)하고, 나에게 맞는 옷을 활용(내가 몰랐던 코디의 발견)해 옷을 더 잘 입을 수 있다.

나보다 더 나에게 맞는 아이템을 잘 찾아주는 것으로 돈 낭비/시간 낭비/에너지 낭비 하지 않고 쇼핑을 할 수 있으며 구매한 아이템으로 한 계절을 옷 걱정없이 날 수 있다. 


늘 생각하는 거지만 내가 나를 더 잘 설명할 수 있는 거라면

굳이 세상의 기준에 얽매이지는 말자. 

매거진의 이전글 스타일을 읽다 [9] 약은 약사에게, 쇼핑은 쇼퍼에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