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문연 Jan 20. 2016

1인기업 생존 웹툰 #18 1인 기업가의 삽질

스스로 뭔가를 만들어갈 때면

한 방에 뭔가가 만들어지는 경우는

잘 없는 것 같습니다.


저는 더더욱이 제가 추구하는 것과

사람들이 원하는 것의 차이를

어떻게 하면 줄일지 고민하면서도

결국 제가 원하는 것에 가까워지는

무한 삽질(고민 => 결정 => 번복)을

몇년 째 계속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삽질을 계속하면서 한 가지 느낀 건

일주일 동안, 한 달 동안, 1년 동안 같은 자리를 맴도는 것 같아도

삽질을 통해 조금이라도 성장한다는 것입니다.


스스로는 느끼지 못해도 이런 삽질이 모여

내가 원하는 나의 모습을 완성해가는 게 아닌가 또 생각해 봅니다.





작가의 이전글 1인기업 생존 웹툰 #17 1인 기업가의 고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