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20. 더블딥이란?

경제초등학교-필수경제용어90선

"제일 좋아하는 햄버거 뭐야?"

"나 빅더블버거나 더블오리지널 치즈버거... 왜?"

"나는 더블딥버거(?)"

"?"


더블딥이란?

더블딥이란

경제가 침체 상태에 빠진 후, 회복을 경험한 뒤에 다시 두 번째로 침체 상태로 돌아가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이는 경제가 한 번의 침체를 겪은 뒤에 회복하는 대신, 두 번째로 침체 상태로 빠질 때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예를 들어,

경기침체는 마치 어떤 게임에서 언덕을 오르다 내려가는 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해 봅시다.

더블딥은 그 언덕을 두 번 오르락내리락하는 것이에요. 처음에 경제가 좋아지다가 다시 나빠지는 상황을 두 번 겪는 거죠.

이것은 회복되는 동안에도 여전히 문제가 남아있어서 또다시 어려운 상황이 온다는 걸 의미합니다. 이런 상황이 일어나면 정부나 경제 전문가들이 다양한 정책과 방법을 사용하여 경제를 다시 일으키려고 노력할 거예요.


간단히 말하면,

더블딥은 경제가 두 번의 어려움을 겪는 상황을 나타내는 단어입니다.


관련된 기사 링크 하나 공유드리며 오늘은 여기까지....!


▶ 더블딥 관련 기사

감사합니다.


▶ 경제초등학교란?

https://brunch.co.kr/@antinvestor/79



P.S

제가 오늘 TESAT 시험을 보고 왔는데 제가 최근에 작성한 베블런효과가 나왔더라구요....!

그래서 너무 반가웠고, 혹시 오늘 TESAT 보는데 제 글이 생각나신 분이 있을까?라는 생각이 드는 하루였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연재하고 있는데, 저 역시도 개념정립 및 상기가 다시 되어 일석이조의 브런치인 것 같습니다 ㅎㅎ

주말 잘 보내세요!

이전 20화 19. 물가지수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